컨텐츠 바로가기

04.21 (일)

현대상선, 베트남 항만 개발 협력..SNP와 양해각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베트남 물류시장 급성장, 물동량 50% 이상 증가 기대"]

머니투데이

유창근 현대상선 사장(앞줄 오른쪽 첫 번째)과 응우옌 당 응이엠 SNP 사장이 지난 6일 MOU(양해각서) 체결 한 뒤 악수를 나누고 있다./사진제공=현대상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현대상선이 베트남 사이공뉴포트(이하 SNP)와 사업 협력을 위한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베트남 호치민 깟 라이 터미널에서 지난 6일(현지시간) 열린 체결식에는 유창근 현대상선 대표를 비롯해 응우옌 당 응이엠 SNP 사장 등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MOU 체결로 두 회사는 베트남 지역 내 항만 터미널 및 컨테이너 장치기지 등 물류시설의 안정적 개발·운영에 협력키로 했다.

아울러 항만 및 컨테이너 장치기지(Depot)의 공동 개발과 안정적 운영을 위해 업무 노하우를 공유하고 물량 창출에 상호 적극 노력하기로 했다.

유 사장은 이날 체결식에서 "베트남 물류 시장의 전략적 중요성을 잘 인식하고 있다"며 "이머징 시장의 급성장으로 현대상선의 베트남 물동량은 전년 대비 50%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MOU를 통해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해 글로벌 물류 시장에서 공통의 목표를 달성해 나가자"고 덧붙였다.

한편 현대상선은 한국~베트남(호찌민·하이퐁)을 잇는 총 4개의 서비스 노선을 운영 중이다.

장시복 기자 sibokism@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