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트럼프 "트럼프케어, 깜짝 놀랄 일이 있을 것"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트럼프케어(pg)
[제작 최자윤] 일러스트



연합뉴스

'트럼프케어' 밀어 주세요!
(워싱턴 AP=연합뉴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가운데)이 27일(현지시간) 워싱턴 백악관에서 공화당 상원의원들과 만나 '트럼프케어'에 관해 발언하고 있다. 공화당은 금주 중 실시하려던 트럼프케어 상원 표결을 내부 반대파 설득 실패로 결국 다음 달 4일 독립기념일 이후로 연기했다. lkm@yna.co.kr



(워싱턴=연합뉴스) 강영두 특파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8일(현지시간) 공화당이 내부 조율 실패로 트럼프케어(미국건강보험법·AHCA) 상원 처리를 다음 달로 연기하고 '수정안' 마련에 착수한 것과 관련해 "깜짝 놀랄 만한 일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오후 백악관에서 2016 메이저리그(MLB) 우승팀인 시카고 컵스 선수단을 면담한 후 출입기자들에게 이같이 말했다.

그는 "우리에게는 훌륭한 건강보험법안이 있다"고 강조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깜짝 놀랄 만한 일'이 무엇인지에 대한 기자들의 질문에는 답변하지 않은 채 "매우, 매우 깜짝 놀랄 일이 있을 것"이라고만 말했다.

그는 트럼프케어에 반대하는 민주당의 척 슈머(뉴욕) 상원 원내대표가 자신에게 상원의원 100명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토론회를 열자고 요구한 것에 대해서는 "진지한 발언이라고 여기지 않았다"며 사실상 거부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전날 공화당 상원의원들을 백악관으로 초청해 트럼프케어 법안 처리를 당부했다.

그는 공화당의 트럼프케어 법안 처리 노력에 대해 "매우 잘 진행하고 있다"고 격려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다른 자리에서도 기자들에게 "상원의 트럼프케어 법안 처리 과정에 큰 진통이 있다"며 "그러나 공화당은 가까이 다가가고 있으며 이를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k0279@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