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길어지는 안철수 '침묵'…집 앞엔 취재진 10여명만

댓글 6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르면 29일 공식입장 표명할 듯…정치적 책임론도

뉴스1

안철수 전 국민의당 상임공동대표의 서울 노원구 자택 입구. 2017.6.28/뉴스1 © News1 성도현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성도현 기자 = 문준용씨 특혜입사 의혹 제보 조작 논란에 대해 국민의당의 대선 후보였던 안철수 전 상임공동대표의 침묵이 길어지고 있다.

안 전 대표는 준용씨 제보 관련 증거조작 사실을 당으로부터 지난 25일 오전에 보고받았다. 국민의당이 기자회견을 통해 공식 사과를 하기 하루 전날이었는데 이후 28일 현재까지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있다.

안 전 대표는 당시 당으로부터 이유미씨의 증거조작 사실을 보고받은 뒤 믿을 수 없는 일이라는 반응을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안 전 대표는 이날에도 밖으로 나오지 않고 서울 노원구 자택에서만 머무르며 공식 입장 표명을 비롯해 향후 대응 방안을 고민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안 전 대표의 집 앞에는 10여명의 취재진이 대기하고 있지만 안 전 대표는 계속 모습을 보이지 않고 있는 상황이다. 집 주변도 조용한 분위기다.

안 전 대표 측은 검찰 수사가 진행되고 있는 상황을 고려해 이르면 29일 입장을 낼 것으로 알려졌지만 아직 구체적인 일정은 정해지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공표 혐의를 받는 이씨의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이 29일 오전에 열리는 만큼 이날 구속 여부에 대한 법원이 판단이 나오면 입장을 낼 수밖에 없다는 관측도 나온다.

국민의당은 안 전 대표를 비롯해 당시 선거대책위원회 지도부 등은 조작 사실을 몰랐다고 밝히고 있다.

이용주 전 공명선거추진단장은 전날 취재진과 만나 카카오톡 대화 등을 제시하며 당 차원의 조직적인 움직임은 아니라고 입장을 밝히기도 했다.

정치권 안팎에서는 안 전 대표의 책임론이 연일 거세지고 있다.

조작내용을 몰랐더라도 최종 책임을 져야 하는 대선 후보였던 만큼 직접 나서서 사과하고 정치적 책임을 져야 한다는 주장에 안 전 대표가 어떤 답을 내놓을지 주목된다.

dhspeople@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