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김학용, 음주운전 추가 폭로…송영무 "운전자는 동기 대령"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송영무 국방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

1991년 3월 이후 7월에도 음주운전 의혹 제기

김학용 "해군본부 지인 통해 사건 무마"

宋 "운전자 나 아닌 동기 대령, 음주사고 뒷처리 도와"

[이데일리 김관용 기자] 국회 국방위원회 소속 자유한국당 김학용 의원이 28일 송영무 국방부 장관 후보자의 음주운전 의혹을 추가로 제기했다. 1991년 3월에 이어 같은 해 7월에도 음주운전 단속이 됐다는 것이다.

이에 대해 송 후보자는 자신이 운전한 것이 아니라 동기인 박 모 대령이었다고 반박했다.

김 의원은 이날 국회 인사청문회에서 “후보자가 음주운전을 한 1991년 3월 이후에도 7월 (해군본부) 종합상황실장으로 부임한 때에도 노량진 경찰서에서 단속에 걸렸다”면서 “혼자 걸린 것도 아니고 대령 2명 동기생과 함께였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단속 책임자인 노량진 경찰서의 모 경장이 자신의 초등학교 선배가 해군본부에서 일한다고 하자 송 후보자는 당시 그 선배를 수소문해 경찰서로 불러 사건을 무마해 달라고 청탁했다”고 했다

김 의원에 따르면 해군본부에 근무하는 경찰관의 선배가 “봐주려면 봐주던지 해라”라고 해서 사건이 무마됐다. 이어 송 후보자가 “같이 식사하자”고 했지만 지금까지 식사를 하지 않았다는 것이 김 의원의 주장이다.

이에 송 후보자는 “내가 운전한게 아니라 동기인 박 모 대령이 운전했고 동석했다”며 “차 사고가 나 뒷처리를 하려고 했던 것”이라고 해명했다.

송 후보자 측은 이날 해명자료를 통해 “당시 음주사고는 송 후보자의 박OO 동기생(예비역 대령)이 본인의 차로 직접 운전을 하다가 음주단속에 적발됐던 것”이라고 밝혔다. 또 “현재 박OO씨는 부산에 거주하고 있다”며 “뇌출혈로 투병중이나 필요시 직접 증언도 하겠다고 밝혀왔다”고 덧붙였다.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