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정보비대칭에 속수무책인 개미... 주식시장에서 살아남는 방법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지난 20일 리니지M의 흥행가능성에 연일 오르던 주가는 리니지M에서 거래소 기능을 제외한 채로 출시한다는 소식이 퍼지면서 11%이상 하락하였다. 이날 개인투자자들은 출시 일을 앞두고 폭락하는 주가에 속수무책이었다.

엔씨소프트의 주가 급락 배경에 사상 최대치를 기록한 공매도 물량의 영향이 있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이날 공매도 물량은 19만 6256주로 엔씨소프트 상장 이후 최대 규모이다. 공매도란, 주가 하락을 예상하고 주식을 빌려서 파는 투자기법으로, 공매도 투자자는 향후 주가가 하락한 뒤 해당 주식을 사서 공매도 분을 상환하고 시세 차익을 얻게 된다. 공매도 물량이 한꺼번에 나올 경우, 주가하락에 영향을 미쳐 해당 종목을 보유한 투자자들은 큰 손실을 볼 수 있다.

개인투자자는 회사내부자뿐만 아니라 기관투자자, 외국인보다 정보력이 빠르지 못하다. 따라서 개인투자자의 대응 속도는 느리다. 같은 정보를 우연히 빨리 알았더라도 결단력이 부족하여 행동을 옮기지 못한다. 이러한 이유로 개인투자자는 대부분 손실을 본다.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반면, 전문가와 함께 종목을 분석하고 대응하여 한솔넥스지 133.2%, 엔에스엔 108%, 에임하이 57.58%, 엔씨소프트 32.69%, GS 31.36% 등 높은 수익률을 실현하는 개인투자자들이 있어 화제이다. 이 개인투자자들은 증권방송을 통해 전문가와 함께 편안하게 매매를 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해당 증권방송은 하반기시즌을 앞두고 상위 전문가가 오랜 기간 연구하여 얻은 투자노하우를 3일간 무료로 배워 볼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증권방송 관계자는 이번 무료체험 이벤트를 통하여 무료추천종목으로 여름휴가비를 벌고 큰 고래를 잡을 수 있는 방법을 배우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전문가님 최고입니다. 안정적인 것과 높은 수익률이 공존하기가 쉽지 않은데... 두 마리의 토끼를 모두 잡는 전문가님입니다. [김oo고객 이용후기, 2017/05/31작성]

★★★★★ 중장기와 단타를 병행해서 항상 수익을 주시는 전문가님과 함께하여 주식투자가 즐겁습니다. 전문가님을 만나 행운입니다. 감사합니다. [남oo고객 이용후기, 2017/05/31작성]

★★★★★ 저가 바닥권 성장성 높은 기업들 종목발굴이 탁월해서 높은 수익 거두고 있습니다. 6월에도 좋은 기업들 소개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종목발굴 방법 등도 자세히 가르쳐 줘서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지금처럼 많은 지도편달 부탁 드립니다. 감사 드립니다. [고oo고객 이용후기, 2017/05/31작성]

[문의전화]
1666-2200 (상담시간 08:00~22:00 / 토요일 및 공휴일 제외)
이데일리ON 홈페이지:


[무료서비스 바로가기]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