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확실한 치료효과 발기부전 수술 치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발기부전은 남성의 성기능 장애로 남성 전 연령대 층에서 발기부전을 경험하는 남성이 늘고 있으며 그와 함께 치료법에도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발기부전 수술 치료는 약물치료법과 수술치료법으로 크게 나눌 수 있다

수술치료법은 음경에 발기기능을 대신할 보형물을 삽입하게 되는데 통상적으로 약물치료에 효과가 없고 마지막 치료수단으로 수술치료를 시행하기 때문에 신중히 고려해야 한다. 하지만 가장 확실한 치료방법으로 인공 발기보형물을 삽입하여 언제든지 성생활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하이닥

또 고령이나 당뇨병, 혈관질환에 의한 발기부전은 약물치료에 제한이 있을 수 있고, 효과가 크게 없을 수도 있는데 해면체 내에 보형물을 삽입하는 수술적 치료가 주로 쓰이게 된다. 음경보형물은 크게 3가지가 있으며 각 보형물마다 장단점이 있어 충분히 상담 후 가장 적절한 방법을 선택해야 한다.

굴곡형 보형물은 구부렸다 폈다 하는 보형물로 해면체 내에 실리콘 재질의 인조 해면체를 삽입해서 평소에는 구부려 놓고 성관계 시에는 세워 사용하게 된다. 시술이 비교적 간단하고 평상시에도 발기가 되어 있는 것처럼 보일 수 있고 팽창감이 없다는 게 단점일 수 있다.

수술이 간단하여 국소마취로도 수술이 가능하며 수술당일 퇴원이 가능하다. 음경보형물에 이상이 생기면 다시 수술을 통해서만 고칠 수 있어 굴곡형 보형물이 가장 고장이 없다는 것은 가장 큰 장점이다.

자가팽창형 보형물은 저장고, 실린더, 펌프 세 부분이 하나의 보형물 속에 들어가게 된다. 수술이 간단하고 당일 퇴원이 가능하다. 귀두 뒤에 있는 펌프를 누르면 실런더가 팽창이 되어 발기가 되고 성관계 후 페니스를 약 10초동안 90도로 꺾어 주변 밸브가 열려 실린더 내의 액체가 다시 저장고로 이동하게 되며 이완된다.

세 조각 팽창형은 발기기둥에 실린더를 위치시키고 펌프를 음낭에 설치하며 아랫배에 액체가 들어가는 저장고를 심어주게 된다. 음낭 내 작은 펌프를 눌러주면 저장고에 있는 액체가 발기기둥 안에 들어 있는 실린더로 이동하여 발기를 이루고 성관계가 끝난 후 펌프를 다시 눌러주면 발기기중내의 액체가 다시 저장고로 이동하며 페니스가 이완된다.

자연발기의 형태와 가장 흡사하고 환자의 만족도와 강직도 발기상태 등 보형물 중 가장 뛰어나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이병우 원장 (비뇨기과 전문의)>

[이병우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건강을 위한 첫걸음 - 하이닥(www.hidoc.co.kr)
저작권ⓒ ㈜엠서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하이닥 공식 SNS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