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30 (토)

[여름, 건강을 지키자]휴온스 '더마샤인·엘라비에' 밸런스 효과 입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중앙대병원 피부과 김범준 과장


【서울=뉴시스】류난영 기자 = 최근 개원 전문 피부과 중심으로 다양한 물광주사 인젝터 및 물광주사가 의료 시장에 출시돼 있다. 개원가에서는 히알루론산(HA)을 피부에 직접 주입하는 시술, 일명 '물광주사', '아기물광주사', '물광보톡스주사', '하이드로리프팅주사' 등 다양한 명칭으로 시술이 진행중이다.

이 중에서도 꾸준하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더마샤인 밸런스는 32G 9Pin 멸균주사침의 좋은 스펙으로 여러 전문 피부과 임상의에 주목을 받고 있으며 물광시술에 최적화된 장비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압력 감지 자동주사 시스템이 주요 특징이며 시술이 편리하다.

고분자·고함량 히알루론산인 엘라비에 밸런스는 밀도감이 약한 물광주사 약액으로 약물 손실이 매우 적은 물광시술이 가능하도록 고안됐다. 9개의 멸균주사침이 한 번에 커버할 수 있는 면적도 넓기 때문에 타 장비에 비해 2분의 1 정도로 짧은 시간에, 80~100Shot 정도로 꼼꼼하게 얼굴 전체 면적에 물광시술이 가능하다.

더마샤인 밸런스는 고분자·고함량 히알루론산을 단독 사용은 물론 다양한 콤플리멘터리(휴톡스)를 혼합해 시술하기에도 적합해 수년간 효과적인 물광주사 장비의 대표 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 더마샤인 밸런스는 정교한 DC모터를 사용해 약물을 정확히 마이크로 단위로 주입이 가능하다. 특별히 고안된 센싱장치와 솔레노이드와의 결합으로 자동 주입기능으로 편리한 시술을 제공한다. 고분자·고함량 히알루론산(엘라비에 밸런스)에 최적화 돼 엠보싱이 빠르게 흡수되고 시술 초기 체감 만족도에서 피부과 전문의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는 제품이다. 히알루론산은 분자 1개가 물 분자 218개를 끌어당길 정도로 수분 흡입력이 뛰어나다.

또 피부 주변 조직을 자극해 콜라겐 및 탄력섬유의 생성을 증가시킨다. 히알루론산이 풍부한 피부는 촉촉하고 탄력이 있으며 피부색도 밝다. 하지만 나이가 들면 히알루론산의 양이 급격하게 줄며 피부가 거칠어지고 주름도 늘어나는 등 노화가 본격화된다.

그 동안 피부건조증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는 더마샤인 밸런스 물광주사요법의 주요 효과에 대해서는 개원가 임상의 평가에서 사례 연구정도만 있었다.

이에 중앙대학교병원 김범준 교수 연구팀은 물광시술의 장기 임상 추적을 통해 피부의 최고 보습인자인 히알루론산의 하이드로 효과(보습효과)와 실제 보습유지기간 등의 연구를 진행했고 더마샤인 밸런스를 이용해 엘라비에 밸런스 주입 후 16주간의 안전성 및 유효성 평가 연구 결과를 확인했다.

김범준 교수 연구팀은 40대 남성을 대상으로 더마샤인 밸런스를 이용해 엘라비에 밸런스를 주입하여 안전성과 유효성을 평가하여 피부 수분함량을 확했으며 시술 전보다 26% 증가한 결과를 얻어 '널 오브코스메틱더마톨로지'에 발표한 바 있다.

본 연구 결과는 건조한 피부를 가진 만 19세 이상~60세 이하 여성 총 57명(시험군-엘라비에 밸런스 28명, 대조군-위약 29명)을 대상으로 더마샤인 밸런스를 이용하여 엘라비에 밸런스를 주입한 후 8주, 12주, 16주까지의 피부 보습 효과가 위약군 대비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개선 효과를 보였다.

김범준 교수는 "이번 30~50대 여성 60명을 대상으로 한 임상연구를 진행한 결과 엘라비에 밸런스를 더마샤인으로 주입한 군에서 수분 측정기로 측정한 피부 수분량이 처음보다 통계적으로 유의하게 증가했는데 이 효과가 16주까지 유지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이로 인해 30-50대 여성들에서 더마샤인과 엘라비에 밸런스 시술은 단기간 뿐 아니라 장기적으로도 피부 보습 개선 효과를 준다는 것을 알 수 있다"고 말했다.

you@newsis.com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