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박지원, 속보이는 ‘특검론’

댓글 6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겨레] 증거 조작 철저수사 앞세워

준용씨 의혹도 규명 ‘노림수’

노회찬 “대선 불복” 꼬집어



국민의당이 대선 직전 공개한 문재인 대통령 아들 문준용씨의 채용 비리 증거가 조작된 사실이 드러나자, 당내에서 특별검찰 수사를 주장하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국민의당 스스로 증거 조작에 대한 ‘철저한 수사’를 촉구한다는 것이지만 한편으론 수사 과정에서 준용씨와 관련한 특혜 의혹의 ‘실체’가 드러날 것이라는 노림수도 깔려 있다.

박지원 전 국민의당 대표는 27일 <시피비시>(CPBC) 라디오 인터뷰에서 “특검을 해서 우리 당의 잘못이 있다고 하면 그 잘못도 철저히 규명해 정확하게 처벌하고 법적 조처를 해야 한다”면서도 “우리 당원에 의해서 조작됐다고 하면 그것도 잘못이지만 문준용씨의 채용비리 자체가 어떻게 되었는가 하는 문제도 철저히 조사돼야 하기 때문에 특검으로 국민적 의혹을 규명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이번 사건을 대통령 아들의 채용 비리 전반으로 확대해서 ‘정치적으로 중립적인’ 특검에서 수사해야 한다는 주장이다. 김동철 국민의당 원내대표도 이날 엄정한 수사를 강조하며 ‘특검’을 입에 올렸다.

이에 대해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는 <교통방송>(tbs) 라디오 인터뷰에서 “특검이라는 것은 검찰이 제대로 수사할 가능성이 없을 때 하는 것이다. (이번 사건은) 증거를 완전히 조작해서 채용 비리가 있는 양 뒤집어씌운 혐의이고 내버려둬도 검찰이 수사를 잘할 것 같은데 특검 할 필요가 뭐가 있냐”며 “특검 하자는 얘기는 저쪽도 여전히 의혹이 있다는 얘기 아니겠냐. 이것이야말로 대선 불복이라고 생각한다”고 꼬집었다.

김태규 기자 dokbul@hani.co.kr

▶ 한겨레 절친이 되어 주세요! [신문구독] [주주신청]
[▶ 페이스북] [카카오톡] [위코노미] [정치BAR]
[ⓒ한겨레신문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