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이혜훈 "경쟁할 건 경쟁하겠다", 정우택 "손잡을 날 기다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李, 취임인사차 한국당 예방…"감회 교차, 협력할 건 하겠다"

민주당 예방자리선 '여성 5人' 진풍경…李, 오후에만 6명 예방 '강행군'

연합뉴스

이혜훈 대표, 한국당 예방
(서울=연합뉴스) 백승렬 기자 = 자유한국당 정우택 대표 권한대행이 27일 오후 국회 대표실을 예방한 바른정당 이혜훈 대표와 대화하고 있다. 2017.6.27 srbaek@yna.co.kr



(서울=연합뉴스) 고상민 기자 = 자유한국당 정우택 당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는 27일 바른정당 이혜훈 신임대표에게 공개적으로 통합 '러브콜'을 보냈다.

정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취임인사차 한국당을 예방한 이 대표에게 "언젠가는 큰 바다에서 만나듯 손을 잡고 갈 수 있는 그때가 오기를, 빨리 오기를 기다리겠다"고 말했다.

배석한 김선동 원내수석부대표도 "언젠가는 큰 물줄기에서 함께할 수 있길 마음속으로 기대한다"며 한국당과 바른정당의 통합 필요성을 은근슬쩍 강조했다.

이에 이 대표는 "이방(원내대표실)에 오랜만에 왔다. 감회가 교차한다"면서 "정 대표께서 복잡한 정국을 헤쳐나가느라 고생이 많으셨다"며 화제를 돌렸다.

이어 "한국당과 경쟁할 건 경쟁하고 협력할 건 하겠다"며 "국정 파트너로서 우리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의원은 경선과정에서 이른바 자강론을 앞세우며 내년 지방선거에 대비한 정치공학적 보수연대에는 반대한다는 입장을 견지해 왔다.

정 원내대표는 "우리당을 뛰쳐나가신 게 바른정당 대표하려고 나가신 것 아닌지 모르겠다"며 "여성 대표가 모두 세 분이 나타났다. 여성상위 시대다. 제가 두려움을 느끼고 있다"며 웃기도 했다.

한국당에 들르기 전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를 예방한 자리에는 5명 참석자 모두 여성이어서 눈길을 끌었다.

연합뉴스

포옹하는 추미애 대표와 이혜훈 대표
(서울=연합뉴스) 백승렬 기자 = 더불어 민주당 추미애 대표가 27일 오후 국회 대표실을 예방한 바른정당 이혜훈 대표와 포옹하고 있다. 2017.6.27 srbaek@yna.co.kr



바른정당에선 이 대표와 조영희 대변인, 민주당에선 추 대표와 김현·백혜련 대변인이 참석했다.

추 대표는 "우리나라에서 사상 처음으로 보수정당에서 여성 대표가 나왔다"라고 말한 뒤 "아, 그렇지는 않군요. 진정한 보수정당의 첫 대표죠"라며 웃었다.

박근혜 전 대통령이 과거 한나라당 대표를 맡았던 게 뒤늦게 생각나서였다.

추 대표는 "진심으로 축하한다. 당선소식 듣자마자 '하하'라고 문자를 보낼 만큼 얼마나 기뻤는지 모른다"며 "추경에 대해 심사 착수하는 게 먼저라고 시원시원하게 말해주셔서 이 대표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에 이 대표는 "보수 정체성에서 봤을 때 반대할 게 있다면 대안을 제시하면서 조정안을 모색하는 정치를 하겠다"며 "여당이 큰집이니만큼 너그럽게 우리 작은 정당을 배려해 달라"고 부탁했다.

그러면서 "부당한 뒷거래하지 않고 막장 싸움하지 않는 품격있는 정치, 우리 여성 정치인들이 열겠다"고 덧붙였다.

이 대표는 이날 오후에만 청와대 전병헌 정무수석, 국민의당 박주선 비대위원장, 정의당 심상정 대표, 배재정 국무총리 비서실장 등 모두 6명을 잇달아 만나는 강행군 일정을 소화했다.

gorious@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