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치즈 통행세 의혹' 미스터피자 정우현 회장 사퇴(종합)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민 여러분께 사죄의 말씀"…검찰, 공정거래법 위반 혐의 수사

CBS노컷뉴스 정영철 기자

노컷뉴스

가맹점에 대한 '갑질논란'으로 검찰 수사를 받고 있는 정우현 미스터피자 회장이 26일 오후 서울 서초구 미스터피자 본사에서 기자회견을 마치고 퇴장하고 있다. (사진=이한형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미스터피자 창업주 정우현 MP그룹 회장이 26일 대국민 사과하고 회장직에서 사퇴할 뜻을 밝혔다. 정 회장은 '치즈 통행세', '보복 영업' 등 갑질 논란으로 검찰 수사를 받고 있다.

정 회장은 이날 오후 서울 서초구 방배동 MP그룹 본사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대국민 사과를 하고 "검찰 수사에 대해 책임을 통감하며 금일부로 MP그룹 회장직에서 물러난다"고 밝혔다.

정 회장은 "제 잘못으로 인해 실망하셨을 국민 여러분께 깊은 사죄의 말씀을 드린다"며 "논란이 되는 이천점과 동인천역점은 이유 여하를 불문하고 즉시 폐점했다"고 말했다.

두 지점은 탈퇴 가맹점주 매장 바로 옆에 문을 열고 가격할인 등으로 보복 영업을 했다고 지목된 직영점이다.

그는 또 '치즈 통행세' 의혹과 관련해서는 "식자재는 오해의 소지를 불러올 수 있는 일체의 친인척을 철저히 배제, 공정하고 투명하게 구매하겠다"고 다짐했다.

친인척 관련 업체를 중간에 끼워 넣는 방식으로 가맹점에 비싸게 치즈를 공급한 혐의(공정거래법 위반)는 검찰 수사의 핵심 내용이다.

검찰은 이 과정에서 비자금이 형성됐을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검찰 소환을 앞둔 정 회장은 "즉각 각계 전문가와 소비자 대표, 가족점 대표가 참여하는 가칭 '미스터피자 상생위원회'를 구성해서 종합적이고 포괄적인 상생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했다.

노컷뉴스

가맹점에 대한 '갑질논란'으로 검찰 수사를 받고 있는 정우현 미스터피자 회장이 26일 오후 서울 서초구 미스터피자 본사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대국민사과를 하고 있다. (사진=이한형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울러 청년 창업 등 일자리 창출과 사회 공헌도 약속했다.

검찰은 지난 21일 MP그룹과 치즈를 공급하는 관계사 2곳을 압수수색한 데 이어 정우현 회장에 대해 출국금지 조치를 내렸다.

정 회장은 가맹점주에게 광고비 떠넘기기와 자서전 강매 등의 의혹도 받고 있다.

정 회장은 검찰 수사와 관련해 "공정거래 위반에 대한 검찰 조사에 성실히 임하겠다"고 했다.

정 회장은 지난해에는 50대 경비원을 폭행해 다치게 한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게 되면서 대국민사과를 하기도 했다.

정 회장의 사퇴에 따라 국내 미스터피자 프랜차이즈사업 경영은 최병민 대표가 맡게 된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