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천홍욱 관세청장 "최순실에 '충성맹세' 사실 아냐" 해명

댓글 4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BS노컷뉴스 김민재 기자

노컷뉴스

천홍욱 관세청장 (사진=관세청 제공)


'천홍욱 관세청장이 취임 직후 최순실과 만나 실망시키지 않겠다'고 '충성맹세'를 했다는 일부 언론 보도에 대해 천 관세청장 측이 사실무근이라고 반박했다.

관세청은 26일 보도자료를 통해 "천홍욱 관세청장은 2016년 5월 25일 취임 이후 다양한 외부인사를 만났으며 그 과정에서 직원의 소개로 최순실씨를 단 한 차례 만난 사실이 있다"고 해명했다.

천 관세청장은 보도자료에서 최씨에게도 일반적인 얘기를 나누었을 뿐 업무 관련 언급은 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또 천 청장은 취임 전 최씨를 알지도, 만난 적도 없으며 인사청탁을 한 일도 없다고 강조했다.

또한 취임 전 천 청장과 관세청 직원과의 약속자리에 고영태씨가 잠시 들러 인사를 나눈 것일 뿐 '면접'을 봤다는 보도는 사실이 아니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신규 면세점 추가는 천 청장 취임 이전인 4월 29일 정부 방침으로 결정 내려졌던 사안으로, 시장지배적 사업자에 대한 감점제는 관세법 개정이 필요한 사안이어서 관세청 권한 밖의 일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최근 일부 언론에서는 '검찰 수사에서 천 청장이 지난해 관세청장 임명 직전 최순실 씨 측근이었던 고 씨와 비밀 면접을 본 사실과 관세청장 취임 이튿날 최 씨에게 식사 접대를 하며 "실망시키지 않겠다"고 말한 사실이 드러났다'는 내용이 보도된 바 있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