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주말에만 2만명 몰리는 월미도…가보니 '쓰레기 몸살'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앵커]

서울과 가까운 월미도는 이번 달에만 10만 명이 찾았을 만큼, 인기 있는 관광지입니다. 그런데 막상 가면 곳곳에 쌓인 쓰레기 때문에 방문객들의 불만이 높습니다.

주말 나들이객들을 불편하게 만드는 그 현장에 이상엽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기자]

비가 오락가락 하는 날씨에도 인천 월미도는 관광객들로 북적입니다.

가족끼리 주말 공연을 즐기고, 연인들은 바닷가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습니다.

하지만 사람들이 빠져나간 월미도는 쓰레기장을 방불케 합니다.

취재진이 거리를 둘러봤습니다.

휴대용 가스용기부터 불꽃놀이에 쓴 폭죽, 뾰족한 길거리 음식용 꼬치와 물이 뚝뚝 떨어지는 수박 껍질까지 온갖 쓰레기가 눈에 띕니다.

[청소 노동자 : 사발면 같은 거 반도 안 먹고 여기다 그냥 패대기 쳐요. 어마어마해요. 이건 3분의 1도 안 되는 거예요.]

월미도 문화의 거리 안쪽에 마련된 쓰레기통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쓰레기가 넘쳐서 밖으로 흘러나온 모습인데요.

과자 포장지부터 일회용 음료 컵까지 마구 버려져 있습니다.

시민들은 불편함을 호소합니다.

[김혜자/인천 효성동 : 불편하죠. 먹다 남은 것들도 의자에 보면 되게 많이 버려져 있거든요. 앉을 수가 없어요, 다리가 아파도.]

주말 동안 수거된 쓰레기만 100L 종량제 봉투 150개 분, 모두 1.5톤에 이릅니다.

인천 중구청이 고용한 청소업체 직원 12명이 감당하지 못할 수준입니다.

주변 식당 상인들은 업소 앞을 관리하기도 벅차다고 말합니다.

[식당 업주 : 어떻게 할 수가 없어요. 날파리 꼬이고 하니까. 무조건 버리려고 하면 저기에다 버리라고 하지. 일단 내 업소가 깨끗해야 하니까.]

지방자치단체의 관리가 필요하지만 시민들의 의식도 바뀌어야 한다는 지적이 나옵니다.

이상엽 기자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