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초대형호재! - 장부 알뜰폰 활성화 대책 발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정위, 22일 오전 11시 통신비 인하 대책안 발표
정기획자문위원회가 오는 22일 오전 11시 문재인 정부의 가계 통신비 인하 방안을 공식 발표한다.
통신 약정할인율을 기존의 20%에서 25%로 확대하고, 취약계층에 대한 통신비 감면폭을 확대하는 방안이 포함된다. 이동 통신사의 강한 반발이 있었던 기본료 폐지는 발표안에 포함되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공공와이파이 확대, 데이터 이월제 확대, 요금제 개편, 통신요금개선심의협의회(가칭) 구성 등도 함께 발표될 것으로 예상된다.
국정위는 이날 전파사용료 면제 기간 확대, 도매대가 인하 등을 내용으로 하는 알뜰폰 활성화 대책도 같이 내놓을 것으로 보인다.

꿀스탁의 [다크헌터] 전문가는“이번 대책으로 인해 통신비 인하 효과는 연간 2조원에서 3조원이 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대표적으로 [세종텔레콤]이 강세다. 정부가 알뜰폰(MVNO) 사업자에 대한 전파사용료 면제기간을 1년 연장한다는 소식이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인다. 세종텔레콤은 28일 오전 10시50분 현재 전거래일 대비 50원(3.98%) 오른 1305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파사용료 면제 기간 확대, 도매대가 인하 등을 내용으로 하는 알뜰폰 활성화 대책도 같이 내놓을 것으로 보인다

실전에 강하기로 유명한 [다크헌터] 전문가는 오늘 무료방송에 참여하는 투자자에게 알뜰폰관련업종의 분석과 관한 종목들을 무료로 추천해 준다고 하니, 꿀같은 정보를 원하시는 많은 투자자들의 방문을 환영한다.

검증된 전문가들로만 구성된 0.1%고급 트레이딩센터 대표애널리스트 경제방송 고정패널로 활동중인 꿀스탁의 [다크헌터]전문가는 수익으로만 이야기하며 회원여러분들과 함께 주식시장의 멘토가 되어 함께 진행해드리오니 보시고 많은 참여바랍니다.

꿀스탁 핫이슈 종목 (5개)

자화전자(033240) 영진약품(003520) 우리산업홀딩스(072470) 엔씨소프트(036570) 큐브스(065560)

[본 글은 투자 참고용으로, 이데일리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