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펠프스 vs 백상아리' 수영 맞대결…경주 조건이 변수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앵커]

사람과 상어의 수영 대결이 다음 달로 예고가 되면서, 누가 이길지 이 얘기 많이 하시는 것 같습니다. 수영 황제 펠프스와, 최고 속력 40km의 백상아리가 승부를 펼치게 됐는데요. 사실 조건이 어떠냐에 따라 결과는 다를텐데, 경기룰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오광춘 기자입니다.

[기자]

[영화 '친구' 2001년/감독 곽경택 : 아시아의 물개 조오련 하고 바다 거북이하고 둘이서 헤엄치는 시합하면 누가 이길 것 같나?]

영화 속 한 장면인데 그냥 웃어 넘길 일이 아닙니다.

한국의 조오련 대신 미국의 펠프스, 거북 대신 백상아리로 상대가 바뀌었습니다.

한 달 뒤 사람과 상어는 물속에서 누가 빨리 헤엄치는지 겨룹니다.

올림픽에서 역대 최다인 28개의 메달, 수영 역사에서 펠프스보다 위대한 선수는 없었습니다.

그렇다고 상어와 비할 바는 아닙니다.

백상아리는 몸 크기도 어마어마하지만 최고 속력이 시속 40km로 펠프스보다 훨씬 빠릅니다.

다만 경주를 펼치는 조건이 변수입니다.

난폭한 백상아리를 어떻게 통제할 지 또 코스 거리는 얼마나 될 지 아직 정해진 게 없습니다.

엉뚱하지만 이 대결은 재미난 상상에 불을 지핍니다.

조오련은 실제 거북과 대결하지 않았지만 장거리 경주에서 사람이 최대한 끈기를 발휘한다면 이길 수도 있다는 말을 남겼습니다.

펠프스는 승부를 예측하는 대신 "상어와 대결하는 것이야말로 죽기 전에 꼭 해보고 싶었던 일"이라고 말했습니다.

오광춘 기자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