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바른정당 "정유라 구속영장 기각, 최순실 국정농단 의혹 규명 끝나지 않아"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아시아경제 성기호 기자]바른정당은 21일 정유라의 구속영장 기각과 관련 "최순실 국정농단 의혹 규명은 끝나지 않았다"고 강조했다.

오신환 대변인은 이날 현안관련 논평을 통해 "최순실 국정농단의 실체적 진실을 밝히길 기대하는 국민들에게는 다소 실망스런 결과일지 모르지만 사법부의 판단을 존중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어디까지나 구속의 사유가 인정되지 않았을 뿐 법원이 정유라의 혐의에 면죄부를 준 것은 아니다. 최순실과 그 일당의 국정농단에 대한 규명 역시 끝나지 않았다"며 "정유라는 국정농단의 몸통인 최순실의 비호 아래 갖은 특혜를 누렸다. 그것도 모자라 능력이 없으면 부모를 원망하라는 말로 국민들의 가슴에 대못을 박았다"고 지적했다.

오 대변인은 "대한민국을 파국으로 치닫게 한 과오에 대해 일말의 양심이라도 있었다면 진작에 귀국하여 수사를 받았어야 했다"며 "사필귀정, 모든 일은 결국 바른 방향으로 흘러간다. 정유라를 비롯한 국정농단 세력들은 구속여부를 떠나 겸허히 조사에 응하고 자신의 잘못을 인정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검찰은 정의로운 대한민국을 세운다는 각오로 끝까지 최선을 다해 수사해주기 바란다. 사법부 역시 정의로운 판결을 통해 새로운 대한민국을 건설하는데 노력해 줄 것을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