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38638897 0372017062038638897 01 0101001 5.17.1-RELEASE 37 헤럴드경제 0

이철우 “文대통령 오래 못갈 것” …탄핵유혹에 빠진 자유한국당

글자크기
[헤럴드경제=이슈섹션] 자유한국당 ‘7ㆍ3 전당대회’경선에 출마한 일부 최고위원 후보자들이 19일 공개석상에서 문재인 대통령을 비판하는 과정에서 탄핵 가능성을 시사하는 발언을 해 논란이 일고 있다.

헤럴드경제

이철우 자유한국당 의원[사진=헤럴드경제DB]


이철우 후보는 이날 오후 제주 퍼시픽 호텔에서 열린 당 대표 및 최고위원 후보자 합동토론회에서“국민생명과 재산을 지키라고 대통령 만들어놓았더니 정말 나라를 망하도록 하는 것 같다”며“반드시 우리당을 잘 개혁해서 다음 지방선거에서 성공하고 총선 승리하고 다음 대통령 선거는…. (문재인정부가)대통령 선거까지 안 갈 것 같다. 오래 못 갈 것 같다”고 주장했다고 세계일보가 보도했다.

문재인 대통령이 국정농단 사태로 파면당한 박근혜 전 대통령처럼 임기를 채우지 못할 수 있다고 언급한 것이어서 파장이 일고 있다. 국정원 출신인 이 의원은 지난 대선 때 당 사무총장을 맡아 홍준표 대선후보를 적극적으로 돕는 등 선거를 진두지휘한 측근이다.

박맹우 후보도“문재인정부가 권력에 도취해서 금도를 넘어서고 있다”며“자중자애하고 피나게 대비한다면 우리의 시대가 의외로 빨리 올 수 있다”고 말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