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38636806 1092017061938636806 04 0401001 5.17.5-RELEASE 109 KBS 0

런던 차량 돌진 1명 사망…“무슬림 겨냥 테러 가능성”

글자크기

<앵커 멘트>

영국 런던에 있는 이슬람 사원 인근에서 차량 돌진 사건이 발생해 1명이 숨졌습니다.

영국 경찰은 무슬림을 겨냥한 보복 테러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수사를 하고 있습니다.

김진화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오늘 새벽 0시 20분쯤, 런던 북부 핀즈버리 공원에 있는 이슬람 사원 주변 인도로 승합차 한 대가 돌진했습니다.

이 사고로 1명이 현장에서 숨지고 10명이 다쳤다고 영국 경찰은 밝혔습니다.

희생자들은 모두 무슬림인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이들은 예배를 마치고 나오는 길에 변을 당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인터뷰> 모하메드 모히딘(목격자) : "무슬림들을 향해 차량이 돌진했고, 그 사람들을 모두 쳐 버렸습니다."

경찰은 승합차를 몬 48살 남성을 현장에서 체포했습니다.

영국은 이번 사건이 정치적인 의도를 가진 테러일 가능성이 충분하다고 보고, 대테러 수사진을 투입해 조사를 벌이고 있습니다.

<인터뷰> 닐 바수(런던 경찰청 부청장) : "이번 공격은 런던에 대한 공격입니다. 우리는 합심해서 극단주의자들과 싸울 것입니다."

테리사 메이 영국 총리는 이번 차량 돌진 사고를 "잠재적인 테러리스트의 공격"으로 간주했습니다.

사디크 칸 영국 런던 시장도 트위터를 통해 이번 사건을 "끔찍한 테러 공격"이라고 언급했습니다.

앞서 영국에서는 올해 들어 세 차례나 이슬람 극단주의자들의 테러가 발생했습니다.

KBS 뉴스 김진화입니다.

김진화기자 (evolution@kbs.co.kr)

<저작권자ⓒ KBS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