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러버소울, 신곡 'Love is'로 2년 3개월 만에 컴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여성 힙합 그룹 '러버소울(Rubber Soul-최초, 킴)'이 오는 30일 신곡 발표와 함께 새 소속사에 둥지를 트고 2인조로 컴백한다.

러버소울의 정식 음원 발표는 2015년 2월 매드클라운이 피처링에 참여한 데뷔곡 'LIFE' 이후 2년 2개월 만이다. 이와 함께 러버소울은 기존 3인 체재에서 2인조로 개편해 컴백하며 소속사도 엔터테인먼트 프로듀싱 크루들이 모인 그룹 '매드소울차일드'로 옮겨 새로운 시작을 알린다.

스타데일리뉴스

러버소울 러브이스 ⓒ매드소울차일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러버소울의 신곡 '러브 이스(Love is)'는 얼반(Urban) 힙합 곡으로 자극적인 요소는 최대한 배제하고 누구나 편하게 감상할 수 있게 러버소울만의 독특한 감성을 담아 만든 곡이다. 누구나 사랑에 대한 자신만의 생각을 가지고 살아가지만 항상 모호하고 어려운 문제가 바로 사랑이다. 처음에는 뜨거웠다가도 시간이 지나면 열정은 식어버리고 익숙함만 남아 사랑에 대한 소중함을 잃어버리고 만다. 사랑하는 사람이 있다면 매 순간 충실하게 후회하지 않는 사랑을 하고 싶다는 마음을 진솔하게 표현했다는 평가다.

러버소울은 신곡 'Love is'와 함께 유튜브 등을 통해 선공개한 '드림(Dream)'과 '프리덤(Freeadom)'도 공식 음원으로 발표한다. 독립 뮤지션 뉴욕물고기(NY Fish)의 노래 '러브 어게인(love again)'의 뮤직비디오를 차용해 뮤직비디오를 선공개한 '드림(Dream)'은 미디엄 템포의 힙합 곡으로 러버소울 멤버들이 세월호 사건이 났을 무렵 자신들이 느꼈던 감정을 솔직하게 담아서 만든 곡이다. 또한 젊은이들이 느낄 수 있는 현실에 대한 불안과 걱정보다는 용기와 희망을 가지고 같이 어려움을 헤쳐나가자는 희망의 메시지도 담고 있다.

프리덤(Freedom)은 드럼 앤 베이스 기반의 일렉트로 장르를 표방하는 곡으로 자유에 대한 자기 성찰적인 메시지를 담고 있다. 러버소울 멤버가 생각하는 자유에 대한 단상을 랩과 노래로 표현하였으며 다소 무거울 수 있는 주제를 신나는 비트와 반복되는 신시사이저 사운드로 담아내어 누구나 편하게 들을 수 있는 곡이다.

한편 러버소울은 이번 신곡 발표와 함께 새 소속사 매드소울차일드로 둥지를 옮긴 만큼 지속적인 음원 발표로 여러 시도들을 보여줄 계획이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stardailynew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스타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데일리뉴스 사진 영상 외 [기사콘텐츠 구매] 바로가기

스마트 폰에서 만나는 스타데일리뉴스 [모바일 페이지] 바로가기

종합인터넷신문 스타데일리뉴스 SNS [페이스북] [페이스북 페이지] [트위터][네이버 포스트] 바로가기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