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해외 지재권 출원에서 보호까지' 설명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특허청은 중소기업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해외 지재권 출원, 보호 등에 대한 인식제고를 위하여 5월 31일(수) 오후 2시 중소기업중앙회 상암 DMC타워(서울 마포구 상암동)에서 국제출원에 관한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기업의 해외 지재권 담당 실무자가 국제출원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해외 지재권 획득 및 분쟁대응이 가능하도록 관련 절차와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주요 내용으로는 ▲PCT 국제출원 이해와 활용 전략 ▲마드리드 국제출원을 통한 글로벌 브랜드 보호전략 ▲헤이그 국제출원 제도와 주요국 출원전략 ▲해외 지재권 분쟁 예방 및 대응요령 등이 있으며, 해당분야 전문가들의 주제발표와 질의응답으로 진행된다.

이는 단순한 제도설명에 그치지 않고 특허·상표·디자인 국제출원 전략과 해외 지재권 분쟁대응 요령까지 포함하고 있어, 그간 지재권의 국제출원에 대한 이해와 정보 부족으로 해외 지재권 출원, 획득, 분쟁대응에 어려움을 겪고있는 중소·벤처기업에 보다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설명회는 중소기업 임직원, 개인 발명가 등 해외 지재권 출원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특허청 김민희 정보고객지원국장은 “한류확산, 해외 지재권 분쟁 증가를 통해 알 수 있듯이 기업의 지재권 관리의 중요성은 날로 커지고 있다”고 강조하면서, “앞으로도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들이 손쉽게 지식재산권을 획득하고 관리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설명회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특허청 홈페이지(www.kip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석과 관련한 문의는 특허청 국제출원과(042-481-5209)로 하면 된다.

[민두기 기자 ebiz@itnews.or.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