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정유라 31일 인천공항 도착…檢 체포후 48시간 조사

댓글 3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덴마크에서 체포된 최순실씨 딸 정유라씨가 2일(현지시각)현지 법정에서 휴정시간을 이용해 한국기자들과 인터뷰를 갖고 있다. © News1 황덕현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최동순 기자 = 최순실씨(61·구속기소)의 딸 정유라씨(21)가 31일 강제송환된다. 검찰 특별수사본부는 정씨를 공항에서 체포해 곧바로 조사에 착수할 예정이다.

29일 법무부 등에 따르면 정씨는 30일 오후 4시25분(현지시각) 덴마크 코펜하겐을 출발해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을 경유, 31일 오후 3시5분쯤 인천공항에 도착할 예정이다.

사건을 맡은 검찰 특수본은 체포영장을 집행해 정씨를 조사할 것으로 보인다. 체포영장 집행은 덴마크 현지에서는 이뤄질 수 없지만, 한국 국적기 안이나 한국 공항에서 가능하다. 체포수사 기간을 고려해 공항에서 체포영장을 집행할 가능성이 높다. 정씨에 대한 체포기한은 집행이후로부터 48시간이다.

앞서 정씨는 송환 결정과 관련해 덴마크 고등법원 항소를 철회했다. 추가 소송 등을 해도 1심 판결을 뒤집을 가능성이 희박한 데다, 향후 송환시 자신에 대한 처벌이 가중될 것이라고 판단한 것으로 보인다.

법무부는 정씨의 신병을 인계받기 위해 검찰수사관 등을 덴마크 현지로 파견한 것으로 알려졌다.

정씨는 이화여대 입학·입시 관련 업무방해 혐의의 피의자다. 이밖에 삼성 측 승마지원의 직접적인 수혜자로, 추가 수사가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앞서 박영수 특별검사팀은 정씨의 송환이 늦어지자 특검 수사기간 종료 전인 2월 23일 유효기간이 2023년 8월31일까지인 체포영장을 다시 발부받고, 관련 사건을 검찰 특수본에 인계했다.
dosool@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