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청송 꿀 사과와 함께하는 청송사과테마파크 캠핑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매일경제 캠핑팀에서 4월27일부터 29일까지 진행한 국내 캠핑장 탐방 프로그램의 6차 방문지는 청송사과테마파크 캠핑장이다. 본 캠핑장은 면적 68,000제곱미터, 텐트 사이트 137개, 카라반 3개를 포함하는 경북 제일의 오토캠핑장이다.

어떤 이들은 대한민국의 숨은 보석이라고 청송을 이야기하며, 힐링의 최적화된 지역이라 한다.

청송사과테마파크 캠핑장은 천혜의 자연 '푸른 청송(靑松)'의 소나무 숲속에 캠핑장을 마련하여 건강한 힐링 장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넉넉한 자연의 순수함과 캠핑장 앞, 청송에서 제일 큰 저수지인 "구천저수지"가 위치해, 물안개가 피는 날이면 주산지 같아 이곳에서는 저수지라 하지 않고 "부남호수"라고 부른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캠핑장 사이트는 최소 10M 이상의 천연잔디와 야자수 매트로 이루어진 친환경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구역마다 화장실, 샤워실, 개수대 설치를 운영하고, 캠핑장 중앙 5천 평을 잔디광장으로 조성하여 아이들과 함께 마음 놓고 뛰어 놀 수 있다.

또한, 청송군 로컬푸드센터와의 협업으로 이루어지는 ‘청송사과 화덕 피자 만들기 체험’이 가장 인기가 있으며 요즘 유행하는 드론과 연날리기에 있어 최적의 장소로 유명하다.

매경 캠핑팀이 방문한 날은 청송군과 (재)세계유교문화재단이 공동 주최한 ‘청송 수달래 캠핑축제’가 시작되는 날로 전국에서 캠핑가족 400여 명이 참가하는 큰 행사를 진행하고 있었다.

이번 캠핑축제는 착한캠핑, 공정캠핑이라는 목적 아래, 경북북부 유교문화권 9개 시군에서 펼쳐지는 캠핑축제로, 4월 청송 수달래캠핑축제를 시작하여 예천(5/19~21), 안동(6/23~25), 봉화(7/28~30), 영양(8/25~27), 의성(9/22~24), 상주(10/13~15), 문경(9월중), 영주(10월중) 순으로 진행되는 국내에서 가장 큰 규모의 캠핑 행사로 지역축제와 캠핑이 잘 접목되어 있는 축제이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Tip: 수달래캠핑축제는 매년 수달래가 흐드러지게 피는 4월 말 ~ 5월 초에 주왕산과 주방천 계곡 일원에서 개최되는 행사이다. (수달래는 진달래 과에 속하는 산철쭉의 다른 이름으로 진달래꽃보다 빛깔이 짙으며 꽃잎에 검붉은 반점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주왕산의 전설에 따르면, 주왕이 후주천왕(後周天王)의 꿈을 이루지 못하고, 주왕굴에서 마장군의 화살에 맞아 숨을 거둘 때 흘린 피가 주방천을 붉게 물들이며 흘렀는데, 그 이듬해에 이제까지 보지 못했던 꽃이 주방천 물가에서 흐드러지게 꽃망울을 터뜨렸다고 한다.

청송사과축제는 2017년도 경상북도 지정 축제 선정 심의 결과, 5년 연속 경상북도 최우수축제로 선정된 청송의 가장 큰 행사이다.

대한민국 대표 과일 ‘사과’에 청송군만의 특색 있는 문화를 입혀 6차 산업 대표f 축제로 꼽히며, 청송사과축제는 대표 프로그램인 사과도깨비 퍼레이드 및 사과도깨비춤 경연대회(마당극)를 비롯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ICT 접목 사과체험 프로그램, 야간 사과도깨비 길놀이, 애플스토리하우스, 읍면 홍보체험관, 청송사과 깜짝 경매, 청송사과레크리에이션 등 청송사과와 청송의 문화에 푹 빠지게 할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특히, 청송사과는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5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는 등 우수한 품질을 자랑하며 해발 고도 250m이상, 연평균 일교차가 12도로 사과 재배에 최적의 자연조건을 가지고 있어 맛이 있다고 한다.

MK 캠프 대표 김명환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