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한낮 30도 안팎 '여름 더위'…오존 농도 대부분 '나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김예나 기자 = 일요일인 28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고 일부 지역에서는 낮 최고 기온이 30도까지 올라 덥겠다.

낮 최고 기온은 전국에서 23∼31도를 나타내겠다. 서울의 낮 기온은 27도, 대구와 구미 등 경북 일부에서는 최고 31도까지 기온이 올라 '여름 더위'를 방불케 할 것으로 보인다.

연합뉴스

돌아온 분수의 계절
(서울=연합뉴스) 김현태 기자 = 전국 대부분의 날씨가 쾌청하고 기온이 오른 27일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어린이들이 분수에 들어가 더위를 피하고 있다. 2017.5.27 mtkht@yna.co.kr



기상청 관계자는 "기온이 차차 큰 폭으로 오르면서 당분간 기온이 평년보다 높겠다"면서 "낮과 밤의 기온 차가 크겠으니 건강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수도권과 강원권, 충청·전라 등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는 오존 농도가 '나쁨' 수준을 나타내겠다. 오존 농도는 오후 들어 다소 높을 것으로 보인다고 한국환경공단은 내다봤다.

오존 농도가 높은 날에는 야외 활동이나 격렬한 운동은 자제하는 게 바람직하다. 외출할 때에는 자외선을 차단할 수 있는 모자나 양산, 선글라스 등을 챙기는 것도 좋겠다.

이날 오전 5시 현재 기온은 서울 14.4도, 인천 15.6도, 춘천 11.8도, 강릉 17.1도, 대전 13도, 전주 14.8도, 광주 15.4도, 제주 17.5도, 대구 13.4도, 부산 15.8도 등을 나타낸다.

서해안과 강원 영동에서는 바람이 강하게 불 수 있어 시설물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서해상에는 특히 안개가 끼는 곳도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에 나선 선박은 주의하는 게 좋다.

내일까지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기간이므로 서해안과 남해안 등의 해안가 저지대에서는 만조일 때 침수 피해가 나타나지 않도록 신경 써야 하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에서 '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다만 수도권과 강원 영서 등 중서부 지역에서는 국외 미세먼지가 유입되면서 밤에 농도가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yes@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