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빅보이’ 이대호 선수, 부산 ‘센텀 프리미어’ 호텔 계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동아일보

계약하고 있는 이대호 선수


‘빅보이’ 이대호 선수가 최근 부산 센텀에 위치한 ‘센텀 프리미어 호텔’을 계약한데 이어 호텔 홍보 모델 계약까지 체결했다.

이대호 선수는 부산에 연고를 둔 프로야구팀 롯데 자이언츠 소속 간판 타자다. 올해 미국 메이저리그에서 국내로 복귀해 야구팬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선사하고 있다.

이번에 이대호 선수가 계약한 부산 센텀 프리미어 호텔은 해당 지역에서 10년 만에 나온 호텔 물량이다. 부산시 해운대구 우동 1521번지에 들어서며 지하 5~지상 22층, 전용면적 17~80㎡ 21개 타입, 총 603실 규모로 지어진다. 시행은 한국토지신탁이 맡았다.

호텔이 위치한 센텀시티는 최근 분양형 호텔 투자의 최적 입지로 평가받는다. 부산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이 급증하면서 객실 부족에 따른 숙박난이 종종 발생하기 때문이다. 통계청에 따르면 외국인 관광객의 부산 방문비율은 단일도시 기준으로 3위로 집계됐다. 지난 2015년 200만 명에서 지난해 300만 명으로 약 50%의 성장률을 기록했으며 성장이 지속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여기에 내국인 관광객도 2015년 3611만 명에서 작년 3827만 명으로 6%가량 늘며 증가세를 기록 중이다.

관광객 외에 비즈니스가 목적인 숙박객 수요도 풍부하다. 매년 1000회 이상의 행사가 진행되는 벡스코가 도보 3분 거리에 있어 공실에 대한 부담이 적다.

여기에 세계 최대 백화점으로 기네스북에 등재돼 있는 신세계 센텀시티몰이 도보 5분에 있으며 해마다 60만 명 이상이 방문하는 영화의 전당이 600m 거리에 위치해 다양한 수요를 흡수할 수 있다. 또한 1412개의 센텀산업단지 입주기업체 종사자 등 풍부한 배후수요도 갖췄다.

교통의 경우 부산 지하철 2호선 센텀시티역을 도보로 5분 안에 갈 수 있으며 광안대로와 부산-울산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 접근도 편리하다.

분양 관계자는 “이번 이대호 선수와의 계약으로 센텀 프리미어 호텔이 부산을 대표하는 비즈니스 호텔로 도약할 것”이라며 “부산 뿐 아니라 인근 지역 투자자들에게도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센텀 프리미어 호텔의 분양 홍보관은 해운대구 우동 1129-7번지에 마련됐다. 준공은 올해 11월이며 입주는 내년 2월 예정이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