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신태용호 활약에 벌써 올림픽·월드컵 '장밋빛 기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U-20 대표팀의 선전이 이어지면서 벌써 올림픽과 월드컵에서 이들의 활약을 기대하는 시선이 나오고 있습니다.

'바르사 듀오' 이승우와 백승호를 앞세운 신태용 호는 국내에서 열리고 있는 2017 FIFA U-20 월드컵 조별리그에서 기니와 아르헨티나를 연달아 꺾으며 일찌감치 16강행을 확정했습니다.

성인 국가대표팀이 2018 러시아월드컵 아시아지역 최종예선에서 중국에 패하는 등 고전하는 상황에서, U-20 선수들이 공격 축구로 승전보를 연이어 올리면서 팬들의 마음을 시원하게 한 겁니다.

특히 이승우는 기니와 아르헨티나전에서 화려한 드리블과 개인기로 선제골을 기록해 수세에 몰려 있던 경기 분위기를 뒤집는 등 확실한 스타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015년 17세 이하(U-17) 칠레 월드컵에서 기니, 브라질을 연파하고 잉글랜드와 비기며 조 1위로 16강에 올랐지만, 벨기에에 져 대회를 마감했던 대표팀은 2년 뒤 열린 이번 대회에서 한 단계 더 도약하겠다는 각오를 내비쳤습니다.

현 U-20 선수들이 국제무대에서 꾸준히 승리 경험을 쌓아간다면 이들이 주축이 될 2020년 도쿄 올림픽과 2022년 카타르 월드컵에서도 좋은 성적을 낼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도 커지고 있습니다.

한국은 2009년 U-20 이집트 월드컵 당시 홍명보 감독이 윤석영, 김영권, 홍정호, 오재석, 김보경, 구자철, 김민우, 김승규 등을 이끌고 18년 만에 8강까지 진출했습니다.

이후 홍 감독은 U-20 이집트월드컵 주축을 이끌고 나갔던 2012년 런던 올림픽에서 한국 축구역사상 최초로 동메달을 목에 거는 쾌거를 거두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한국은 홍명보 감독이 다시 한 번 사령탑을 맡아 런던 올림픽 주축 선수들을 썼던 2014년 브라질 월드컵에서는 1무 2패로 조 최하위를 기록하며 조별리그에서 탈락하기도 했습니다.

이승우를 비롯한 이번 U-20 대표팀이 잘 성장하면 선배들이 못다 이뤘던 성인 월드컵 꿈까지 이뤄줄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가 나오고 있습니다.

[임태우 기자 eight@sbs.co.kr]

☞[다시 쓰는 4강 신화!] U20 영상 모아보기
※ ⓒ SBS & SBS콘텐츠허브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