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야당 청문위원들에 '문자 폭탄'…여당서도 '우려' 표시

댓글 8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앵커]

그런가 하면 야당 청문위원들은 '문자 폭탄'이 쏟아지고 있다며 휴대전화가 마비 상태라고 주장하기도 했는데요, 새 정부 지지자들이 비판이나 반대 의견을 무더기 문자메시지로 보내온다는 겁니다. 이에 대해서는 여당 측도 우려를 표시했습니다.

송지혜 기자입니다.

[기자]

야당 청문위원들은 청문회 이틀간 1000통 안팎의 문자메시지를 받았습니다.

[박명재/자유한국당 의원 : 밤새 문자 폭탄에 시달려가지고 잠도 제대로 자지 못하고…]

합리적 지적이나 단순한 반대 의견 제시와 함께 협박성 문자도 적지 않았습니다.

이 후보자가 동아일보 기자 시절 전두환 씨를 옹호하는 듯한 기사를 썼다는 점을 지적했던 국민의당 김광수 의원이 2500여 통으로 가장 많은 문자를 받았습니다.

[김광수/국민의당 의원 : (문자 내용이) '당신 신상부터 털어봐야겠네. 부모·형제 모두 당신은 끝났어. 전주(지역구)에서 국물도 없어…']

야당은 무더기 문자를 '정치테러'로 규정했습니다.

여당은 여기에 동의하지는 않았지만, 지지자들을 향해 자제를 당부하고 나섰습니다.

[정성호/인사청문특위 위원장 (민주당·어제) : 생각과 약간 차이가 있다 하더라도 국회의원은 국민의 대표기관으로서 (인사청문의) 책무를 수행하는 것이기 때문에 이해해주시고…]

한편 어제(24일) 이 후보자 아들 병역기피 의혹을 제기했던 자유한국당 경대수 의원은 본인 아들도 군 면제라는 사실 때문에 비난이 쏟아지자 오늘 면제 사유가 뇌전증이라고 밝혔습니다.

송지혜 기자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