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익산 약촌오거리 살인사건 피고인에게 징역 15년 선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재판부 "피해회복 불가능하고, 노력도 하지 않았다"

(군산=연합뉴스) 최영수 기자 = 2000년 8월 전북 익산시 약촌오거리 발생한 '택시기사 살인강도 사건' 진범으로 지목된 피고인에게 중형이 선고됐다.

전주지법 군산지원 형사1부(재판장 이기선 부장판사)는 25일 오후 피고인 김모(36)씨에 대한 1심 선고공판에서 징역 15년을 선고했다.

재판부는 "피고인이 피해자의 돈을 빼앗기 위해 칼로 살해한 혐의가 인정된다"며 이같이 선고했다.

재판부는 "흉기로 생명을 빼앗아 피해회복이 불가능하고, 유족들은 평생 상처를 입고 살아가는데도 피고인은 피해회복을 위한 어떤 노력도 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약촌오거리 택시기사 살인사건' 현장 검증
(익산=연합뉴스) 김동철 기자 = 전주지법 군산지원 재판부와 검사, 변호인 등이 27일 오후 전북 익산시 약촌오거리 일대에서 17년 전 발생한 '택시기사 살인사건'에 대한 현장 검증을 하고 있다. 검찰은 지난해 말 이 사건의 진범으로 김모(36)씨를 강도살인 혐의로 구속기소 했다. 2017.4.27



김씨는 2000년 8월 10일 오전 2시께 약촌오거리에서 택시 뒷좌석에 타 금품을 빼앗는 과정에서 택시기사(당시 42세)를 흉기로 10여 차례 찔러 숨지게 한 혐의로 기소됐다.

앞서 김씨는 첫 용의자로 지목됐지만 2003년 물증 부족과 진술 번복 등을 이유로 기소되지 않았다.

그러나 김씨는 지난해 11월 광주고법 제1형사부가 이 사건 피해자인 택시기사를 살해한 혐의로 징역 10년을 만기복역한 최모(33)씨에 대한 재심에서 '무죄 판결'한 후 경기도에서 체포됐다.

이후 김씨는 검찰 조사와 재판과정에서 줄곧 "살인을 한 적이 없고 2003년 경찰 조사 때 인정한 살인 관련 내용은 스스로 꾸민 이야기"라며 혐의를 부인해왔다.

kan@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