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312가지 스타일로 변신 나만의 독특한 맞춤시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뱀을 모티프로 한 불가리 ‘뉴 세르펜티’

중앙일보

고대 로마 신화 속 뱀의 형상을 본 딴 불가리 뉴 세르펜티 시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중앙일보

불가리 세르펜티 바이퍼 밴드링.


기계와 주얼리. 시계는 이 두 영역을 넘나드는 물건이다. 정교한 기계인 동시에 스타일을 완성시키는 주얼리 역할을 톡톡히 해낸다. 두 가지를 모두 고려해야 하는 까닭에 선택은 더 신중해질 수밖에 없다. 브랜드가 제공하는 정보만으로는 성에 차지 않는 이유다. 2017년 출시한 불가리의 ‘뉴 세르펜티’ 시계는 원하는 대로 다이얼과 스트랩(시계줄)을 바꿀 수 있다. 나만의 맞춤 시계를 만들 수 있다는 얘기다. 뉴 세르펜티에 관한 꼭 필요한 정보만 짚어 문답으로 정리했다.



Q : -세르펜티는 어떤 시계인가.

A : “뱀을 모티프로 한 불가리의 대표적인 여성 시계다. 시계 본체는 뱀 머리를 연상시키는 삼각 형태의 27mm 커브형 케이스로 만들었고 뱀의 몸통을 손목을 감는 형태의 스트랩으로 표현했다. 1940년 세르펜티 시계를 처음 출시한 이후 지금까지 다양하게 디자인을 변형해 소개하고 있다. 2017년에 나온 뉴 세르펜티는 가죽 스트랩을 적용하고 쉽게 교체할 수 있게 만든 것이 특징이다.”




Q : 이름에 특별한 의미가 있나.

A : “세르펜티는 이탈리아어로 ‘뱀’이란 뜻이다. 뱀을 형상화하면서 이름을 그대로 붙였다.”




Q : 왜 뱀을 모티프로 선택했나.

A : “불가리는 고대 그리스 로마의 예술과 건축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다. 뱀은 신화 속 동물로 고대 로마시대부터 지혜와 풍요, 불멸, 유혹 등을 상징하며 신성시 돼왔다. 2017년은 시계와 함께 새로운 디자인의 ‘바이퍼 밴드링’(반지)을 내놔 컬렉션이 한층 더 풍성해졌다.”




Q : 시계 스트랩이 특이하다.

A : “뱀이 손목을 휘감는 형상을 표현한 더블랩(double-wrap) 스트랩 디자인이다. 일반적인 시계줄보다 길이가 길어 손목에 두 번 감아 채울 수 있다. 올해 세계 시계업계에서 보여지는 트렌드 중 하나로, 이번엔 가죽 스트랩이라 한층 더 경쾌하고 패셔너블한 연출이 가능하다.”




Q : 어떤 소재를 쓰나.

A : “기본적으로 카룽 가죽(일종의 뱀피)과 송아지 가죽을 쓰는데 주력은 카룽이다. 카룽은 독성이 없는 물뱀의 일종으로 매우 얇고 부드러운 피부를 가지고 있다. 또 표면은 도마뱀과 뱀의 중간 크기의 비늘을 가지고 있어 독특한 느낌이 난다. 다루기가 매우 어려워서 세심하고 꼼꼼한 가공 과정을 필요로 하는만큼 강렬하고 반짝이는 색이 나오고 시계 다이얼과 잘 어울린다. 어떤 스트랩을 다느냐에 따라 분위기가 완전히 달라져 자신이 직접 스트랩을 교체할 수 있도록 ‘인터체인저블 스트랩’을 만들었다. 이름인 뱀처럼 쉽게 변신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Q : 어떤 종류가 있나.

A : “5가지 색의 카룽 가죽과 6가지 색의 송아지 가죽 스트랩이 나온다. 시계를 구입할 때 원하는 가죽 스트랩을 하나 더 추가로 제공하고 있다. 국내 매장에는 6가지의 서로 다른 조합의 시계가 나와 있지만 이밖에도 본체 케이스, 다이얼까지 선택해 맞춤 시계를 만들 수도 있다.”




Q : 맞춤 시계라니, 그게 가능한가.

A : “쉽게 탈·부착할 수 있는 스트랩을 포함해 스틸·핑크 골드 등 4가지 종류의 케이스, 블랙래커·마더오브펄(자개)·선버스트 기요세(햇빛 장식) 등 다이얼까지 다양한 종류가 나와있어 가능한 일이다. 자신이 원하는 것을 선택하기만 하면 된다.”




Q : 다양한 시계 조합이 가능하겠다.

A : “맞춤을 할 때는 매장엔 없는 특별 버전 스트랩과 다이얼이 두 가지씩 추가돼 모든 경우의 수를 감안하면 조합이 무려 312개에 달한다. 덕분에 맞춤 제작을 할 경우 자기만의 독특한 뉴 세르펜티를 디자인 할 수 있다. 시계 뒷면에는 이름이나 전하고 싶은 메시지 이니셜을 새기는 인그레이빙(각인)을 해 의미를 더할 수도 있다. ”


중앙일보

케이스 외에도 자신이 원하는 스트랩과 다이얼을 선택할 수 있다.




Q : 어떻게 만드나.

A : “지정된 불가리 부티크에서 맞춤 제작 서비스를 받으면 된다. 자체 개발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케이스, 다이얼, 스트랩을 선택해 주문한다. 5월 말부터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불가리 부티크에서 주문할 수 있다. 주문 후 시계를 받는 데는 2개월 가량 소요된다. 특별 주문에 따른 추가 비용이 있다.”




Q : 온라인이나 모바일로도 가능한가.

A : “아쉽게도 개인 기기로는 이용할 수 없다. 지정된 불가리 부티크를 방문해 매장에 비치된 태블릿PC로 주문해야 한다.”


글=윤경희 기자 annie@joongang.co.kr 사진=불가리

윤경희 기자 annie@joongang.co.kr

▶SNS에서 만나는 중앙일보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포스트]

ⓒ중앙일보(http://joongang.co.kr) and JTBC Content Hub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