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관제데모' 새로운 증언…"허현준이 전경련 접촉 제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앵커]

관제 데모와 관련해선 오늘(24일) 법정에서 허현준 청와대 행정관에 대한 새로운 증언이 나왔습니다. 전경련이 어버이연합 등을 지원하니 전경련 고위관계자와 만나보자고 허 행정관이 청와대의 다른 비서관에게 제안했다는 겁니다. 앞서 허 행정관은 지난 4월 어버이연합과 엄마부대 등을 동원한 관제데모 의혹으로 검찰 조사를 받기도 했습니다.

백종훈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김기춘 전 청와대 비서실장의 문화예술계 블랙리스트 재판에 청와대 국민소통비서관을 지낸 오 모 씨가 증인으로 나왔습니다.

오 전 비서관은 어버이연합과 엄마부대 등을 동원한 정부 지지 집회를 허현준 행정관이 주관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오 전 비서관은 허 행정관이 이런 단체뿐만 아니라 전경련과도 관련돼 있다는 증언을 했습니다.

허 행정관이 2014년 '전경련이 어버이연합 등을 지원하니 이승철 전경련 부회장을 함께 만나자'고 제안했다는 겁니다.

또 오 전 비서관은 2014년 8월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해 부정적 보도를 한 가토 다쓰야 전 산케이 신문 서울지국장을 비판하는 집회에도 허 행정관이 연루된 것으로 안다고 했습니다.

앞서 허 행정관은 정부 지지를 위한 관제데모를 주관한 혐의로 지난달 6일 검찰 조사를 받았습니다.

허 행정관은 오 전 비서관의 증언에 대해 별다른 입장이 없다는 취지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백종훈 기자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