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법원 앞 친박집회도 열렸지만…10분의 1로 규모 줄어

댓글 6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앵커]

오늘(23일) 법원 앞에서는 친박 집회도 열렸습니다. 지난 3월에 박 전 대통령이 검찰에 소환됐을 때와 비교하면 인원은 10분의 1 정도로 줄었습니다. 구속영장이 청구된 상태에서 집회에 참석한 정광용 박사모 회장은 10분 만에 자리를 떴습니다.

신진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집회 참가자/지난 3월 21일 : 탄핵은 무효다. 탄핵은 무효다.]

지난 3월 21일 서울중앙지검 앞 인도에 박근혜 전 대통령의 지지자 1500명이 모였습니다.

박 전 대통령이 소환된다는 소식을 듣고 온 겁니다.

그로부터 두 달이 지났습니다.

첫 정식 재판이 열린 서울중앙지법 인근에는 지지자 150명이 모였습니다.

친박단체들은 전날부터 박 전 대통령에게 힘을 실어주자며 대대적인 동원에 나섰습니다.

하지만 참가자는 10분의 1로 줄어든 겁니다.

참가자들은 박 전 대통령이 무죄라며 석방하라고 주장했지만 구호 소리는 두 달 전 세 과시를 하던 때보다 현저히 약했습니다.

매번 친박 집회를 지휘해오던 정광용 박사모 회장도 발언을 짧게 마친 뒤 10분 만에 자리를 떴습니다.

[정광용/박사모 회장 : 마지막 남은 소원이 있다면 제가 들어가고 대통령님께서 나오셨으면, 그것이 제 소원입니다.]

앞서 경찰이 탄핵 선고 당일, 폭력집회를 이끈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하면서 대외활동에 부담을 느낀 것으로 풀이됩니다.

신진 기자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