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北외무성 "유엔 안보리 규탄 성명 전면 배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BS노컷뉴스 양승진 기자

노컷뉴스

북한의 탄도 미사일 발사 모습 (사진=노동신문/자료사진)


북한 외무성이 '북극성-2'형 미사일 시험발사에 대응한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의 규탄 성명을 전면 배격한다고 밝혔다.

북한 외무성 대변인은 23일 조선중앙통신사 기자와 문답에서 유엔 안보리의 규탄 성명에 대해 "미국과 그 추종세력들은 또다시 우리를 걸고 들며 그 무슨 제재니, 규탄이니 하는 고리타분한 유엔 안보리 공보문이라는 것을 발표했다"면서 "우리는 미국의 대조선 적대행위에 편승한 유엔 안보리 공보문을 전면 배격한다"고 밝혔다.

이어 지난 21일 진행한 중장거리 탄도미사일 '북극성-2' 시험발사에 대해 "자위적 국방력을 강화하기 위한 정상적인 과정의 일환이며 실전배치를 앞두고 응당 거쳐야 할 공정"이라고 주장했다.

대변인은 "미국과 추종세력이 우리의 핵무력 강화 조치를 걸고 들면 들수록 우리의 적개심을 불러일으켜 핵무력의 다양화, 고도화를 더욱 다그치게 하는 결과만을 초래하게 될 것"이라고 위협했다.

앞서 유엔 안보리는 22일(현지시간) 발표한 언론성명에서 "북한의 이번 미사일(북극성-2) 발사를 강력하게 규탄한다"면서 "북한이 더 이상 핵·미사일 시험을 하지 않을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