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U-20] 차범근 부위원장 '웃픈' 고민거리 "문재인 대통령이 잘해서 축구장 빈다"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유현태 기자] "대회 흥행 부진, 문재인 대통령이 잘해서…"

차범근 국제축구연맹(FIFA) 20세 이하(U-20) 월드컵 2017 조직위원회 부위원장이 22일 오전 tbs 라디오 '김어준의 뉴스 공장'에 출연해 U-20 월드컵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차 부위원장은 "대회를 알리고 홍보하는 것이 임무인데, 대회 전엔 최순실 사건으로 시끄러웠다. 대통령 선거 마치고 나면 홍보가 되지 않을까 싶었는데, 문재인 대통령이 너무 부각돼서 다른 경기엔 1만 명도 안 온다"며 방송에 출연한 이유를 밝혔다. 그는 "한국 경기는 많이 오지만, 일본-남아공 경기처럼 내용이 좋은 경기에도 사람이 가득 차지 않았다"며 고충을 털어놨다.

차 부위원장은 대회 조직위 부위원장으로서 "나도 청소년 대회를 거쳐 성장했다. 청소년 선수들에게 관심을 주시면 팬들에게 돌아가는 것도 많을 것"이라며 대회에 대한 관심을 부탁했다.

'전설' 차붐은 이번 U-20 대표 팀의 첫 경기를 어떻게 봤을까. 그는 "생각보다 기니가 강했다. 초반에 경기 운영이 어려웠다"면서도 "신태용 감독이 짧은 시간 내에 많은 변화를 일으켰다. 이승우가 역시 실력을 보여 주면서 승리했다. 이런 자신감이 앞으로 경기에 좋은 영향을 줄 것"이라고 평가했다. 이어 "참가국 가운데 얕볼 수 있는 팀은 없다. 우리 조가 죽음의 조다. 아르헨티나가 잉글랜드에 0-3으로 졌지만 만만치 않더라. 조별 리그만 잘 넘으면 좋은 성적을 기대한다"며 좋은 성적을 올릴 것으로 내다봤다.

기니전 3-0 승리를 이끈 FC 바르셀로나 듀오에 대한 칭찬을 잊지 않았다. 차 부위원장은 "이승우, 백승호는 차범근 축구상을 받았다. 이승우는 나와는 다른 스타일이다. 뭐라 그럴까, 예측하기 어려운 선수다. 기대감을 불러일으키는 선수다. 톡톡 튀니까 뭔가 기대감이 일어나는 선수다. 예측하지 못하는 플레이로 골을 넣는다. 한번에 수비를 무너뜨릴 수 있다. 그런 플레이는 대스타들이 하는 것인데, 충분히 가능성이 있다"며 이승우에 대해 높게 평가했다.

백승호에 대해선 "초등학생 때는 작았다. 지금은 훌쩍 컸다. 신체 밸런스가 조금 깨진 것 같지만 감각이 좋은 선수다. (기니전에서) 세 번째 골을 기록했다. 현역 시절에 나였다면 (골을) 기록하지 못했을 것"이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차 부위원장은 '라이벌' 일본에 대해서도 평가했다. 그는 "일본은 공격을 만드는 과정이 섬세하다. 한국과 다르다. 수비에서부터 공격으로 전환하는 플레이가 좋다. 점유율을 강조하는 최근 축구에 어울린다"고 칭찬했다. 그러나 차 부위원장은 한국과 일본이 맞붙는다면 한국이 이길 것으로 내다봤다. 그는 "일본은 마무리가 부족하다. 한국과 붙으면 우리가 충분히 압도할 수 있다고 본다"고 평가했다.

차 부위원장은 "6월 11일까지 대회가 이어진다. 내일(23일)은 잉글랜드와 경기가 있다. 첫 경기에 많은 팬들이 찾아 주셨다. 두 번째 경기에도 많은 팬들이 올 것이라고 생각한다. 다른 경기에도 관심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한국은 차 부위원장의 설명과 달리 23일엔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아르헨티나와 2번째 맞대결을 치르고, 26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잉글랜드와 조별 리그 마지막 경기를 치른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