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K리그] '이재성 복귀골' 전북, 인천과 1-1 무승부…3위로 주춤(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포항은 광주 꺾고 2위 도약

뉴스1

21일 전주에서 열린 인천 유나이티드와의 경기에서 시즌 1호골을 뽑아낸 이재성.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 News1


(서울=뉴스1) 이재상 기자 = 포항 스틸러스가 양동현의 시즌 7호골을 앞세워 2위로 올라섰다. 전북 현대는 인천 유나이티드와 승부를 가리지 못하며 3위로 내려앉았다.

전북은 21일 전주종합운동장에서 열린 'KEB하나은행 K리그 클래식 2017' 인천과의 경기에서 1-1로 비겼다. 전북은 전반 33분 이재성의 선제골로 앞서갔지만 후반 41분 인천의 송시우에게 동점골을 내주며 승점 1점을 추가하는 데 그쳤다.

6승4무2패(승점 22)가 된 전북은 제주(승점 23·7승2무3패), 포항(7승1무4패·승점 22)에 이어 3위에 자리했다. 포항은 승점에서 전북과 같았지만 다득점(20골)에서 전북(15골)을 앞섰다. 인천은 1승5무6패(승점 8)로 최하위에 머물렀다.

전북은 이날 에두를 최전방에 내세우고 부상에서 돌아온 이재성, 김보경, 이재성 등을 2선에 배치하며 초반부터 공세를 펼쳤다. 인천도 이효균을 원톱에 내세우고 문선민, 한석종, 박용지 등의 미드필드진으로 전북에 맞섰다.

선제골은 전북의 몫이었다. 이재성이 전반 34분 에델의 패스를 받은 뒤 감각적인 왼발 터닝슛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정강이뼈 부상으로 2달 이상 이탈했던 이재성의 시즌 1호골이었다.

선제골을 내준 인천도 수비를 두껍게 한 뒤 역습으로 전북의 골문을 노렸지만 이렇다 할 기회를 잡지 못했다.

전반을 1-0으로 마친 전북은 후반 9분 김진수의 프리킥이 상대 골키퍼 선방에 막히며 아쉬움을 남겼다. 수비수 이재성의 슈팅도 골대를 넘어갔다.

전북은 후반 중반 이후 김신욱과 이동국을 교체 투입하며 고삐를 조였지만 한 방이 부족했다.

오히려 전북의 공세를 막아낸 인천은 경기 막판 극적인 동점골을 뽑아냈다. 역습 기회를 놓치지 않았고 송시우가 페널티 박스 안에서 절묘한 슈팅으로 1-1 균형을 맞췄다.

전북은 경기 막판 맹공세를 펼쳤지만 이태희 골키퍼의 선방에 막혀 땅을 쳤다. 이동국의 발리슛과 고무열의 슈팅이 모두 골키퍼를 넘어서지 못했고, 결국 경기는 1-1로 끝이 났다.

포항 스틸러스는 광주 원정에서 광주FC를 2-1로 누르고 2위로 올라섰다. 포항은 3연승의 휘파람을 불었다.

포항은 경기 시작과 동시에 이상기가 무랄랴의 롱패스를 받아 선제골을 뽑아냈고, 전반 34분 양동현의 추가골로 달아났다. 양동현은 시즌 7호골을 터트리며 데얀(서울·8골)에 이어 자일(전남)과 함께 득점 공동 2위로 올라섰다.

광주는 후반 들어 일방적인 공세를 펼쳤지만 후반 26분 송승민이 1골을 만회하는데 그쳤다. 광주는 올 시즌 안방에서 첫 패배를 떠안았다.
alexei@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