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정책쇼핑몰 '문재인 1번가'에서 가장 많이 팔린 상품은?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1위 미세먼지 대책 2위 도시재생 뉴딜 3위 탈원전

상위권에 국민안전에 대한 정책 대부분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박상휘 기자 =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의 정책공약 중 온라인에서 가장 많은 지지와 성원을 받은 공약은 '미세먼지' 정책이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문 후보 선대위 한정애 홍보본부장은 29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브리핑을 갖고 정책쇼핑몰 '문재인 1번가'에서 가장 많은 지지를 받은 10개 공약을 발표했다.

앞서 문 후보측는 지난 17일 온라인 정책 홍보 쇼핑몰인 '문재인 1번가' 사이트를 공개했다.

해당 사이트는 누구나 접속해 문 후보가 발표한 정책들을 둘러보고 '즉시구매 좋아요' 버튼을 눌러 지지 의사를 표명하도록 돼 있다. '구매 후기' 버튼으로 유권자들이 의견을 표명할 수도 있다.

해당 사이트는 큰 관심을 끌며 지난 18일 일시 마비될 정도로 큰 화제를 일으켰다.

이날 한 본부장에 따르면 가장 지지를 받은 정책은 '미세먼지 대책'으로 나타났고, 2위는 '도시재생 뉴딜정책', 3위는 '탈핵 에너지 정책', 4위는 '안전이 장착된 나라', 5위는 '최순실 없는 나라'였다.

'미세먼지 대책'은 '좋아요', 20만5000여 건으로 2위를 기록한 도시재생 뉴딜 보다 10만 여건이 많았다. 구매후기도 1171건이었다.

2위인 '도시재생 뉴딜'의 좋아요 숫자는 15만9000여 건이었고. 구매후기는 621건 이었다. 기존의 재개발 대신 도시재생 뉴딜이 실현돼 마을의 역사성이 보존되고 원주민이 떠나지 않는 마을공동체가 다시 살아나기를 기대한다는 댓글이 많았다.

3위인 '탈핵 에너지 정책'에는 신규원전 건설 백지화, 노후 원전 수명연장 금지 등 청정에너지, 대체에너지에 관한 정책이며 4위인 '안전이 정착된 나라'는 대통령과 청와대가 국가 재난의 컨트롤 타워가 되겠다는 내용이다.

5위인 '최순실 없는 나라'는 최순실과 박근혜의 권력사유화로 사라진 국가의 공공성을 다시 세우겠다는 문 후보의 대표 공약이다.

6위는 '가계통신비 부담 절감 정책', 7위 '어린이집 확충 등 아이 키우기 좋은 대한민국', 8위 '보육공공성 강화 우리 아이, 평등세상', 9위 치매국가 책임제, 10위 '남녀 같은 임금 같은 대우' 정책이었다.

한 본부장은 앞으로 투표일인 5월9일까지 다양한 신상품을 출시할 예정으로 Δ5월 1일 노동절을 겨냥한 노동 공약 Δ5월 5일 어린이날을 위한 어린이날 선물세트 Δ5월 8일 어버이날 부모님 선물로 드릴 수 있는 공약 효도선물 Δ문재인 1번가 이용 고객을 위한 사은 대잔치가 출시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sanghwi@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