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박병호, 재활경기 돌입…현지언론 "박병호도 테임즈처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재활경기에 돌입한 박병호. [AP=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하남직 기자 = 허벅지 통증으로 자리를 비웠던 박병호(31)가 재활경기에 돌입했다.

미국 미네소타 지역지 미네소타 파이어니어 프레스의 마이크 버라디노 기자는 29일(이하 한국시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박병호가 확대 스프링캠프로 치른 평가전에서 5이닝을 소화했다"고 전했다.

재활경기에서 어느 정도 성적을 올렸는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하지만 재활경기 돌입만으로도 의미가 크다.

박병호는 지난 12일 오른쪽 허벅지 통증으로 부상자 명단에 올랐다.

스프링캠프에서 타율 0.353(51타수 18안타), 6홈런, 13타점으로 활약하고 마이너리그 트리플A에서도 4경기에서 16타수 6안타(타율 0.375)로 좋은 출발을 한 박병호에게 악재였다.

박병호가 기온이 높은 플로리다 주 포트마이어스에서 재활에 전념하는 사이 포지션 경쟁자 케니스 바르가스가 빅리그 진입에 성공했다.

박병호는 차근차근 다시 준비한다.

그는 재활경기를 몇 차례 더 치른 뒤 트리플A 로체스터 레드윙스에 복귀할 전망이다.

박병호가 재활 막바지에 돌입하면서 현지언론에도 그의 이름이 오르내리고 있다. KBO리그에서 홈런왕 경쟁을 한 에릭 테임즈가 메이저리그에서 강렬한 복귀 시즌을 치르면서 박병호에 대한 기대감도 함께 상승하는 분위기다.

미니애폴리스 지역 라디오 1500 ESPN은 이날 "테임즈의 성공을 보며 'KBO리그에서 엄청난 성적을 올린 타자는 메이저리그에서도 통할 수 있다'는 걸 알게 됐다"며 "미네소타에도 좋은 징조다. 박병호는 지난해보다 훨씬 나은 성적을 올릴 수 있다"고 했다.

심리적으로 위축될 일만 있었던 박병호에게 테임즈의 활약은 좋은 자극제가 될 수 있다.

jiks79@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