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심상정 "담뱃세 사과하라" vs 홍준표 "그렇게 배배 꼬여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the300]]

머니투데이

28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 스튜디오에서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 주관 대통령선거 후보자 2차 토론회가 열리고 있다. 왼쪽부터 문재인 더불어민주당?심상정 정의당?유승민 바른정당?안철수 국민의당?홍준표 자유한국당 대선후보. 2017.4.28/뉴스1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홍준표 자유한국당 후보와 심상정 정의당 후보가 신경전을 벌였다.

홍 후보는 28일 대선후보 토론회에서 심 후보를 향해 "저희는 집권하면 담뱃세를 인하할 것"이라며 "유류세도 절반으로 인하하겠다. 동의하는가"라고 질의했다.

심 후보는 "사실 홍 후보랑 말을 섞지 않으려고 했는데, 토론회 룰과 국민들의 권리라고 생각해서 토론을 하려고 한다"고 입을 열었다. 심 후보는 홍 후보의 '돼지 발정제' 논란 이후 사퇴를 요구하며 토론을 거부해왔다.

심 후보는 "담뱃세 인하 이야기를 하기 전에 사과해야 한다. 담뱃세는 누가 인상했나"라며 "그 당이 하지않았나. 담뱃세 인상은 국민의 건강을 위해 끊도록 하기 위해 올려야 하는데, 꼼수로 인상했다"고 지적했다.

이에 홍 후보는 "동의를 하냐 안 하냐 물었다. 나도 심 후보와 이야기 하기 싫다"고 답했고, 심 후보는 "집권했을 때는 서민주머니를 털려고 인상해놓고, 선거 때 되니까 표얻으려고 그렇게 말한다"고 비판했다.

홍 후보가 "유류세를 절반으로 하자고 했다"고 언급했고, 심 후보는 "서민들 표를 얻는다고 유류세 인하한다고 이렇게 포퓰리즘으로"라고 답했다. 홍 후보는 "그렇게 모든 것이 배배 꼬여서 뭘 하겠나"라고 말했다.

최경민 고석용 기자 brown@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