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아! 이 금융상품]신한은행,10대 용돈관리‘신한 PONEY(포니)’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코노믹리뷰

(신한은행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핫&뉴 신한은행, 10대 용돈관리‘신한 PONEY(포니)’ 출시

신한은행은 28일 10대 청소년의 편리한 금융생활을 위한 용돈관리 애플리케이션(앱)과 체크카드, 적금 등 '신한 포니(PONEY) 패키지'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포니는 용돈의 영문 표현인 포켓머니(POCKET MONEY)의 줄임말이다. 신한 포니 앱은 부모 명의 신한은행 계좌와 부모와 자녀 각각 핸드폰만 있으면 공인인증서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신한 포니 앱은 용돈 지급의 편의성 자녀의 경제관념 훈육 용돈 내역 관리 등 용돈을 주는 부모의 니즈와 정기적인 용돈 수령 용돈 사용내역 자동 기록 온ㆍ오프라인 결제 편의 현금 사용 부담 경감 등 용돈을 받아쓰는 자녀의 니즈를 모두 충족시킬 수 있도록 개발됐다.

신한 포니 앱은 부모와 자녀 핸드폰으로 상호 인증한 뒤 사용할 수 있다. 부모 전용 앱에서는 자녀에게 용돈을 지급하고 용돈 잔액과 용돈 사용 내역을 조회할 수 있다. 자녀는 본인 명의의 계좌가 없어도 자녀 전용 앱을 통해 용돈을 받을 수 있고 가족 체크카드를 발급해 결제 및 현금 출금을 할 수 있다. 또한 앱에서 티머니 교통카드 충전, 상품권 구입, 회원간 송금, 저축 등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자녀의 저축습관을 길러줄 수 있는 '신한 용돈관리 포니 적금'과 티머니 교통카드, 영화 할인, 놀이공원 할인 등 10대 청소년들이 선호하는 금융 혜택을 담은 '신한 틴스 플러스(TEENS PLUS) 포니 체크카드'를 패키지로 출시해 10대 청소년을 위한 종합적인 금융 거래를 지원한다.

신한은행은 부모와 자녀의 용돈관리 편의성을 향상시킨 신한 포니 앱의 금융 서비스 시스템 및 금융 서비스 제공 방법에 대해 특허 출원 중이다.

■ 메리츠화재, 마일리지 특약 ‘할인폭 33% 까지’ 확대

메리츠화재는 오는 6월 1일 책임개시 계약건부터 자동차보험 ‘마일리지 특약’의 할인폭을 업계 최고수준으로 확대한다고 28일 밝혔다.모든 구간의 할인율이 확대되며 주행거리별로 연간 주행거리 3000km 이하는 33%, 5000km 이하는 29%, 1만km 이하는 21%까지 할인율을 확대 적용한다. 업계 최초로 2만km 이하 구간을 신설하고 1만km 초과 운행 시에도 할인율을 적용한다.1만km 초과1만2000km 이하는 18%, 1만7000km 이하는 6%, 2만km 까지는 2% 할인을 적용한다.메리츠화재 관계자는 “업계 최초 2만km 이하 신설 및 1만km 초과 운행 시 최대 18% 할인 등 할인 대상과 할인율을 동시에 확대했다”고 말했다.

■ KB국민銀, 수익만큼 수수료받는,‘착한신탁 시즌2’출시

KB국민은행은 지난달 출시한 착한신탁의 고객 호응에 부응해 '착한신탁 시즌2'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착한신탁은 고배당주 상장지수펀드(ETF)에 투자해 6개월 내 목표수익률에 도달할 경우 자동환매를 통해 수익을 확정하고, 목표수익률에 도달하지 못할 경우 6개월 이후에는 수수료를 인하해 주는 상품이다. 이번에 출시되는 '착한신탁 시즌2'는 투자대상을 해외까지 확대해 총 2종의 상품으로 출시된다. 2종은 경기방어주 ETF와 인도선물 상장지수증권(ETN)이다. 수수료 구조는 6개월내 실제 투자수익률이 신규 가입 시 설정한 목표수익률에 도달하면 정상적인 수수료가 적용되고, 도달하지 못하면 수수료가 대폭 인하된다.

진종식 기자

-Copyright ⓒ 이코노믹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