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논란의 민간공원 특례사업' 대전시 타당성 검증 나선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환경단체·주민 반발에 '민간공원 특례사업 검증 자문단' 구성

연합뉴스

민간 공원 특례사업 검증 자문단 자문회의
[대전시 제공=연합뉴스]



(대전=연합뉴스) 정찬욱 기자 = 대전시가 환경단체와 주민 반발로 논란을 빚고 있는 민간공원 특례사업 타당성 검증에 나선다.

시는 28일 오후 시청 5층 회의실에서 '민간공원 특례사업 검증 자문단' 위촉식과 자문회의를 열어 논란을 빚는 민간 공원조성 타당성 검증에 들어갔다.

검증 자문단은 교수, 회계사, 변호사, 시민단체, 전문가, 시의원 등 모두 21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 사업부지의 여건 ▲ 기반시설계획 ▲ 사업비 산정의 적정성 ▲ 수익성 검토 ▲ 자금조달 계획의 적정성 등 민간공원 특례사업에 대한 검증 자문을 하게 된다.

이날 회의는 위원 위촉장 수여에 이어 자문위원장 선출, 민간공원 제안지 5곳에 대한 설명 순으로 진행됐다.

자문단은 앞으로 장기 미집행 도시계획시설이 2020년 7월까지 집행되지 않아 일몰제로 자동 실효될 경우에 예상되는 도시공원의 난개발 문제와 장기 미집행 공원을 모두 재정사업으로 추진하는 데 막대한 예산이 소요되는 등의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찾을 예정이다.

특히 조성사업자의 제안서가 접수돼 행정절차가 진행 중인 서구 월평(갈마·정림), 매봉공원 등에 대한 환경단체와 주민들의 환경파괴와 교통혼잡 주장 등 조성계획과 사업성 전반에 대해 검증을 할 예정이다.

권선택 시장은 "민간공원 검증 자문단이 내실 있게 운영돼 일부 민간재원을 활용한 공원조성으로 시 재정부담은 줄이면서 해제 위기의 도시공원 문제를 해결하고 침체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jchu2000@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