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나한테 맞는 쁘띠성형, 필러와 보톡스 차이 알아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보톡스와 필러는 짧은 시간에 절개 없이 성형의 효과를 얻을 수 있어 ‘쁘띠성형’이라고 불리는 시술이다. 성별과 연령을 불문하고 인기를 얻고 있지만, 막상 받으려고 하면 두 시술에 차이를 몰라 고민하는 사람들도 많다.

필러는 콜라겐, 칼슘, 히알루론산 등 생체 친화력이 높은 인체 구성 물질을 이용해 움푹 팬 부위를 채우거나, 편평한 부위의 볼륨감을 높이는 시술이다. 그래서 낮은 코, 밋밋한 이마나 광대, 꺼진 볼이나 눈밑, 무턱 또는 깊은 얼굴 주름 고민이 있다면 적합한 쁘띠성형이라고 할 수 있다.

하이닥

보톡스는 보툴리눔 톡신이라는 성분을 이용해 근육의 활동을 일시적으로 저하시키는 시술이다. 잦은 움직임에 의해 나타난 주름을 개선하거나 비대해진 근육의 크기를 줄인다. 이 때문에 자주 짓는 표정에 의해 생긴 눈가, 미간, 이마, 코 옆 등에 위치한 주름이나 근육 발달로 인해 생긴 사각턱, 종아리 알, 높은 승모근이 고민이라면 적합한 쁘띠성형이다.

필러 같은 경우 시술 후 그 효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고, 보톡스는 1~2주 정도 뒤부터 효과가 서서히 나타난다. 또, 필러는 제품에 따라 유지 기간에 차이가 있으며, 보톡스는 개인차가 있지만 3~6개월가량 유지된다.

쁘띠성형은 시술 후 회복 기간이 필요치 않은 간편한 시술이지만 쉬운 시술은 아니다. 정품 사용을 기본으로 필러 같은 경우 혈관을 피해 시술을 해야 만족도와 안전성 모두를 얻을 수 있고, 보톡스 같은 경우 정확한 근육의 위치에 시술해야 제대로 된 효과가 나타나게 된다. 따라서 개선하고 싶은 부분에 대한 충분한 상담 후 그에 맞는 보톡스 또는 필러 시술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이용택 (전문의)>

[이용택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건강을 위한 첫걸음 - 하이닥(www.hidoc.co.kr)
저작권ⓒ ㈜엠서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하이닥 공식 SNS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