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알립니다] 눈 앞에 펼쳐진 제주, VR 여행 콘텐츠의 모든 것을 알려드립니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가상현실(VR, Virtual Reality) 기술을 활용하면 게임,영화,영상,사진 등 비주얼 콘텐츠의 실감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VR은 여행 콘텐츠 시장의 판도를 바꿀 기술로도 꼽힙니다.

지금까지는 여행지를 사진과 글로 소개했는데, 사진은 여행지 일부만 담을 수 있고 글은 현장 묘사에 한계가 있습니다. 백문이 불여일견, 360도 모든 시야를 보여주는 VR로 여행지를 담으면 현장감과 시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고개를 돌려 시점을 바꿔가며 여행지 곳곳의 풍경도 볼 수 있습니다. VR 여행 콘텐츠를 체험하는 사용자들은 집 안에서 전 세계 각국 여행 명소와 호텔, 시설을 방문한 듯한 현실감을 느끼게 됩니다.

조선미디어그룹의 ICT 전문 매체 IT조선은 브랜드 마케팅 컴퍼니 디안트보르트(d.AntWort)와 함께 '눈 앞에 펼쳐진 제주, VR 여행 콘텐츠의 모든 것을 알려드립니다' 인사이트 셰어링을 진행합니다.

IT조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안트보르트는 VR 기술을 여행 콘텐츠에 접목, 제주를 비롯한 전 세계 여행 명소를 가상현실 애플리케이션으로 구현했습니다. 이 애플리케이션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제주 TOVR 360'으로 검색,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VR 콘텐츠를 통해 여행지 곳곳, 이른바 '스팟'으로 불리는 절경 포인트는 물론 여행지 인근의 호텔과 카페 등 시설도 가상현실로 볼 수 있습니다. 여행지의 풍경과 시설은 어떤지, 넓이나 크기는 어떤지 미리 체험해볼 수 있는 셈입니다.

VR 콘텐츠의 실감을 더 하려면 고도의 촬영,편집 기술이 필요합니다. 박준형 디안트보르트 본부장과 임직원들이 참여해 VR 촬영,편집,최적화를 비롯한 콘텐츠 제작 노하우를 전수합니다. 이어 VR 여행 콘텐츠의 장점과 이 콘텐츠가 바꿀 여행 업계의 미래를 제시합니다.



▲디안트보르트가 제작한 애플리케이션 '제주 TOVR 360' 시연 화면. 크롬 브라우저 혹은 유튜브에 직접 접속해 VR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다. / 디안트보르트 제공

행사 참가자들에게는 스마트폰을 장착, 유튜브나 관련 애플리케이션으로 VR 화면을 즐길 수 있는 카드보드 방식 VR HMD(Head Mount Display)를 증정합니다. 이 제품으로 디안트보르트 제주 TOVR 360의 VR 콘텐츠를 생생하게 관람하는 시간도 마련됩니다.

4차산업혁명을 주도할 VR 기술 노하우와 여행 콘텐츠 업계의 변화 방향, 광활한 제주도 여행지의 가상현실 체험에 VR HMD까지 제공하는 IT조선 인사이트셰어링에 많은 참여 바랍니다.

▲행사명 : 눈 앞에 펼쳐진 제주, VR로 만드는 여행 콘텐츠의 모든 것
▲일시 : 2017년 5월 11일 목요일 오후 15:00~17:00
▲신청기한: 4월 28일(금) 오후 12시 ~ 5월 11일(목) 오후 2시
▲신청인원: 30명
▲참가비 : 2만원(VAT 포함)
▲제공사항 : 음료, 제주 TOVR 360 여행 콘텐츠를 체험할 '카드보드 VR HMD' 전원 제공
▲신청하기: https://goo.gl/D4lxWn
▲장소 : IT조선 연결지성센터 교육장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21길 22 태성빌딩 3층 306호)
▲주최 : 연결지성센터, IT조선, 조선비즈
▲문의 : 02)724-6170, managerit@chosunbiz.com

IT조선 차주경 기자 racingcar@chosunbiz.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