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中 군사전문가 "사드의 눈과 귀 멀게 할 것"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사드 작업중인 미군


【서울=뉴시스】문예성 기자 = 주한미군이 경북 성주골프장에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핵심 장비를 전격 배치한 데 대해 중국 전문가가 자국군이 사드의 '눈과 귀'를 멀게 할 것이라고 강력히 비난했다.

중국 군사전문가 류장핑(劉江平)은 28일 홍콩 친중 언론 다궁왕에 "만약 한미 양국이 지속적으로 잘못을 고집하여 깨닫지 못한다면 중국은 다양한 수단으로 반격할 것이며 사드는 눈과 귀를 잃은 '장식용 물건', '머리 없는 파리'가 될 것"이라고 원색적인 비난을 쏟아냈다.

류 전문가는 또 "사드 배치 프로세스가 지속된다면 중국은 정치, 경제, 군사 등 다양한 영역에서 반격조치를 내놓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앞서 중국 국방부 양위쥔(楊宇軍) 대변인은 전날 정례브리핑에서 사드 배치와 연관해 "중국군이 앞으로 실전화된 대응 군사훈련을 계속 시행하고 신형 무기·장비를 이용한 훈련을 통해 국가 안전과 지역 안정을 수호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또 다른 중국 군사전문가 쑹중핑(宋忠平)은 중국 공군과 로켓군이 참여하는 사드 위협 반격 시나리오를 시뮬레이션할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쑹 전문가는 첫째 사드 레이더에 탐지되지 않은 채 비밀리에 중국 군대가 이동하는 훈련 둘째, 레이더 대응 요격 미사일·크루즈 미사일·지대지 미사일 등을 동원해 전쟁 발생 때 사드 위협을 선제 타격해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훈련을 벌일 것으로 전망했다.

sophis731@newsis.com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