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지방흡입 수술 전날 꼭 준비해야 하는 것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여름휴가 때 완벽한 비키니 몸매를 선보이기 위해 이번 5월 연휴기간에 지방흡입 수술을 하려는 사람들이 많다. 수술의 설렘만 앞서 아무 준비도 없이 병원에 내원하면 생각하지 못한 당혹스러운 일을 겪을 수 있다. 더 안전하고 편안한 지방흡입 수술을 위해 꼭 준비해야 할 것들을 정리해봤다.

◆ 지방흡입 수술 전 준비사항 5가지

하이닥

1. 수술 부위 미리 제모하기

먼저 감염 방지를 위해 수술 부위를 미리 제모해야 한다. 복부나 허벅지지방흡입을 한다면 사타구니, 팔뚝지방흡입을 한다면 겨드랑이, 가슴 여유증 치료를 위해 지방흡입을 한다면 겨드랑이와 가슴 부분을 제모하면 된다.

2. 수술 당일 품이 넉넉한 옷차림

지방흡입 후 바로 날씬해질 거라는 생각에 타이트한 옷을 입고 내원하면 안 된다. 특히 복부지방흡입을 한 경우 벨트나 꽉 조이는 고무줄 바지 등 타이트한 옷을 잘못 입으면, 수술한 부위가 과도하게 눌려 이상한 라인이 만들어질 수 있다. 팔뚝이나 복부 등 상체에 지방흡입을 한다면 통이 넓은 티셔츠를, 허벅지 등 하체에 지방흡입을 한다면 고무줄이 강하지 않은 편안한 하의를 준비하는 것이 좋다.

3. 여분의 팬티 준비

복부나 허벅지지방흡입 후 팬티를 그냥 입으면 팬티 라인이 그대로 눌려 모양이 잡힐 수 있다. 수술 후 어떻게 속옷을 입어야 할지 모르겠다면 내원 시 여유분의 팬티를 준비해 팬티를 잘라서 입는 방법을 안내받는 것이 좋다. 그래서 지방흡입 수술을 받으러 온 환자들은 가볍게 버릴 수 있는 팬티를 준비하기도 한다.

4. 체온유지를 위한 수면 양말 준비

지방흡입 후에는 체온을 유지하던 피하지방이 갑자기 많이 빠져나갔기 때문에 한기를 느낄 수 있다. 수면 양말을 미리 챙겨 수술 후 체온을 따뜻하게 유지해주는 것이 좋다. 그렇다고 핫팩을 사용해서는 안 된다. 수술 후에는 수술 부위의 감각이 둔해져 뜨거운 것에 대한 반응도 둔해지므로 잘못하면 화상을 입을 수 있다.

5. 젤네일, 매니큐어 지우기

다른 수술과 마찬가지로 수술 당일 화장은 최대한 가볍게 하고, 젤네일을 포함한 매니큐어는 지우도록 한다. 화장을 진하게 하면 수술 시 환자의 혈색을 분명하게 파악하기 힘들고, 손톱에 매니큐어를 칠하면 산소포화도 검사 장비로 호흡과 맥박 등 환자의 상태를 확인하기 힘들다.

6. 수술 관련 궁금사항은 전문가와 상담하기

지방흡입 전, 수술 후기나 다른 사람에게 들은 이야기보다는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수술 전 준비사항을 체크하는 것이 현명하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채규희 (가정의학과 전문의)>

[채규희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건강을 위한 첫걸음 - 하이닥(www.hidoc.co.kr)
저작권ⓒ ㈜엠서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하이닥 공식 SNS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