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한화시스템-국방부, 장병 취업 멘토링 협약 체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방산전자 기업 한화시스템이 국방부와 장병들의 취업 지원에 나선다.

한화시스템은 28일 서울 중구 장교동 한화시스템 본사 회의실에서 장시권 한화시스템 대표와 황인무 국방부 차관이 참석한 가운데 '장병사랑 재능기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는 한화시스템이 장병들의 자기계발 및 진로 탐색을 지원하는 내용이 담겼다. 민간기업으로는 최초로 국방부의 장병사랑 재능기부 사업에 참여하는 한화시스템은 사내 인사전문가 등 임직원들을 통해 군부내 장병들에게 진로와 취업 멘토링을 제공할 계획이다.

프로그램은 5월부터 매달 1회 진행되며 ▲커리어 개발과 개인역량 강화를 돕는 전문가 강의 ▲취업정보 제공과 모의 면접·자기소개서 첨삭 등 멘토링 제공 ▲직장 생활 선배들과 함께 하는 질의응답 시간으로 구성된다. 국방부는 대상부대, 일정 등의 계획 수립을 지원한다.

장시권 대표이사는 "이번 사업으로 장병들이 군 복무에 자긍심을 갖고 사회 진출에 대한 고민도 해소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방산업체로서 책임감을 갖고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방부는 2016년부터 장병들의 자기계발과 여가선용을 위해 민간 전문가의 재능기부를 받는 장병사랑 재능기부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오세성 기자 sesung@metroseoul.co.kr

ⓒ 메트로신문(http://www.metroseoul.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