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민관합동, 스타트업 전용 채용 박람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민·관 14개 기관이 모여 청년 취업난과 스타트업 인력난 해소를 위해 국내 최대 규모의 스타트업 전용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청년위원회, 중소기업청 등 정부기관과 청년희망재단, 서울산업진흥원 등 민간기관 및 연세대학교 등 7개 대학이 연합해 5월 23일, 연세대학교에서 '스타트업 청년채용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스타트업 101, pick me up'이라는 슬로건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스타트업의 사기진작과 붐업 분위기 조성을 위해 각 대학·기관 등에서 산발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스타트업 채용박람회를 통합한 스타트업 전용 박람회로 기획됐다.

스타트업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해 ‘미미박스’, ‘플리토’, ‘직방’, ‘와디즈’ 등 민간으로부터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은 유망 스타트업 101개사를 벤처캐피털(VC) 등의 추천을 통해 선발했다.

스타트업이 구직청년을 채용할 경우에는 청년희망재단의 ‘스타트Up-청년취Up 매칭사업’ 인재지원금(월 50만원×6개월)을 지원한다.

한편, 이번 페스티벌은 스타트업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제고하고 긍정적인 면을 적극 홍보하기 위해 다채로운 행사도 진행된다. 개막 행사에서는 개그맨 김영철의 특강을 시작으로, 스타트업 취업 인식개선 공모전 최종 공개심사와 시상이 진행될 예정이다. 스타트업 대표와 재직자가 모여 스타트업에서 근무하는 보람과 애로사항을 소통하는 ‘스타트업 루키들의 이야기’를 통해 청년들에게 스타트업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제고시킬 계획이다.

yutoo@fnnews.com 최영희 중소기업전문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