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인스타그램, 월 활동사용자 7억명 돌파..2년만에 두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사진 및 동영상 공유 플랫폼 인스타그램(Instagram)의 월 활동사용자 수가 7억 명을 돌파했다.

지난 12월 월 활동사용자 수 6억 명 발표 후 4개월 만에 1억 명이 늘어 또다시 성장 기록을 갈아치웠다. 이로써 인스타그램의 사용자 수는 불과 2년 만에 두 배로 늘어났다.

기록적인 성장세 뒤에는 간소화된 가입 절차와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는 지속적인 업데이트가 있었다. 계정 추천 및 PC가입 허용 등을 통해 사용자 간의 소통을 강화하려는 노력도 힘을 더했다.

지난 12월 이후 인스타그램에 가입한 1억 명의 신규 사용자는 전 세계에 비교적 고르게 분포하고 있으며, 아시아 지역의 신규가입자 비중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인스타그램은 최근까지 다양한 기능 업데이트를 꾸준히 진행해왔다. 여러 개의 사진이나 동영상을 한 번에 올리는 기능, 관심 게시물을 분류 저장할 수 있는 컬렉션 기능, 라이브 스토리 방송을 저장하는 기능을 업데이트해 일반 사용자와 기업 사업자 모두의 편의성을 높였다. 매일 2억 명이 넘는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광고를 도입하기도 했다.

손쉬운 인터페이스와 전체화면을 활용한 몰입도 높은 광고로 기업들이 사용자와 좀 더 효과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채널로 꼽힌다. 덕분에, 지난 3월에는 인스타그램 활동 광고주 수가 100만을 돌파하기도 했다.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