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하나금투 "현대차 하반기 신차 효과 기대…목표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현대차, 중국 전략형 SUV 신형 ix35[현대차 제공=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유현민 기자 = 하나금융투자는 27일 올해 하반기 현대차[005380]의 신차 효과가 기대된다며 목표주가를 16만원에서 17만원으로 올렸다.

송선재 연구원은 "1분기 실적은 출하·판매 대수 감소에도 상품구성 개선 효과에 힘입어 낮아졌던 시장 기대치를 웃돌았다"며 "인도·러시아·브라질 공장의 출하가 각각 작년 동기보다 10%, 30%, 20% 증가했다"고 분석했다.

그는 "현대차는 미국·중국에서의 경쟁 환경이 녹록지는 않지만, 그랜저·크레타 등 이미 출시한 신차와 하반기 연이은 신차 투입을 통해 판매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면서 "중국 내 판매가 부진해 단기적인 부담이 되고 있지만, 하반기 다수의 신차 투입에 따른 점진적인 회복이 기대된다"고 분석했다.

송 연구원은 "러시아·브라질 등 신흥국의 수요 개선과 환율 안정화도 판매·수익성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하반기 대형 승용차와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모델 위주의 투입으로 상품구성 개선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금융부문은 경쟁 심화로 쉽지 않은 경영환경이지만, 비용 효율화 등을 통해 수익성을 최대한 방어하는 것이 목표"라며 투자의견 '매수'를 종전대로 유지했다.

hyunmin623@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