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경총 부회장 "대선후보 일자리창출 의지 의심스러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김영현 기자 = 김영배 한국경영자총협회 부회장이 27일 각 대선 후보가 쏟아내는 일자리 정책 공약에 대해 "진정 일자리 창출 의지가 있는지 의심스럽다"고 쓴소리를 했다.

김 부회장은 이날 서울 소공동 조선호텔에서 열린 제225회 경총포럼에서 "세금을 쏟아부어 일자리를 창출하는 것은 임시방편적 처방에 불과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일자리를 만드는 것은 기업이며 기업이 투자하기 좋은 환경을 최우선으로 만들어가야 한다"며 "열악한 투자환경이 개선되지 않으면 새로운 부가가치와 일자리 창출 기회를 경쟁국에 모두 내어줄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김 부회장은 이를 위해 무엇보다 필요한 것은 규제 완화라고 역설했다.

특히 규제 패러다임의 경우 제한하는 부분만 남기고 모두 허용하는 네거티브 방식으로 전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부회장은 "기업 활동을 얽맨 수많은 규제부터 완화하고 규제비용총량제, 규제프리존 특별법 등 입법과 정책적 지원도 해야한다"며 "영리병원 설립 금지, 원격의료 제한 등 의료 분야의 규제만 철폐하더라도 수십만 개의 일자리가 만들어질 수 있다"고 밝혔다.

대선 후보들의 경제 공약이 성장보다 분배에만 초점을 맞추고 있다는 점도 지적했다.

김 부회장은 "성장 없는 분배는 파이를 줄이고 무임승차를 부추겨 다 같이 빈곤한 상황을 초래할 수 있다"며 "경제가 성장하지 못하면 제대로 된 일자리뿐만 아니라 국가안보나 사회통합 역시 한계를 가질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과도한 사교육으로 인한 폐해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그는 "높은 사교육비 부담에도 불구하고 일자리가 창출되지 않아 청년실업률이 올라가고 사회불안마저 고조되고 있다"며 "교육체계의 전면적 개혁 없이는 우리 사회에 만연한 여러 난제를 풀어내는 것은 더욱 어려울 것"이라고 지적했다.

또 "앞으로 새 정부는 우리의 미래가 교육개혁의 성패에 달려있음을 유념해야 한다"며 "사교육의 폐해를 방지하고 부실한 공교육을 내실화할 수 있도록 강력한 의지를 갖고 개혁에 박차를 가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포럼에서는 허동현 경희대 후마니타스칼리지 교수가 '21세기 대한민국! 격동의 한국근대사가 주는 교훈은'을 주제로 강연했다.

연합뉴스

김영배 한국경영자총협회 부회장. [경총 제공=연합뉴스]



cool@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