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경북도, 지방재정협의회 경북발전 주요현안 사업 기재부 건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내년도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 어려운 여건 속 전 행정력 동원

아주경제

경북도는 26일 행정부지사를 필두로 전 실국장과 함께 본격적인 국비확보를 위해 기획재정부를 방문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주경제 최주호 기자 =경상북도는 26일 행정부지사를 필두로 전 실국장과 함께 기획재정부를 방문해 2018년도 경북발전 주요현안 사업을 설명하고 본격적인 국비확보에 나섰다고 밝혔다.

특히 내년부터 국비확보 전망이 어려울 것으로 예측됨에 따라 한발 앞서 건의사업을 면밀하게 검토한 후 계속사업 마무리와 신규 사업 확보에 초점을 두고 기재부 설득에 나섰다.

주요 건의사업은 중앙선 복선전철화(도담~영천) 사업, 중부내륙 단선전철 부설, 경상북도재활병원 건립, 도청신도시 정부경북합동청사 건립, 영일만 횡단 고속도로(포항~영덕) 건설, 보령~울진(세종~울진) 고속화도로 등이다.

또한 국립 지진방재연구원 설립, 도청 이전터 청사 및 부지 매각, 돌봄농장 조성 등 기재부 심의관실별로 문화, 환경, 농업, 해양, R&D, 안전에 걸친 다양한 분야의 사업을 선별했으며 국가예산이 집중 투자될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가는 한편, 해당 중앙부처 설득도 병행해 투트랙 전략으로 나갈 계획이다.

김장주 행정부지사는 “어느 해 보다도 정치적, 재정적으로 많은 어려움이 예상되는 한해가 되겠지만 모든 행정력을 동원해 국비확보에 만전을 다 하겠다”며, “5월부터는 부지사와 실국장이 중앙부처 및 기재부를 문턱이 닳도록 방문해 국비확보에 최선을 다 하겠다”면서 지금이 국비예산의 90% 이상을 차지하는 매우 중요한 시기임을 강조했다.

최주호 cjh@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