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문재인·안철수 '안보' 경쟁…홍준표·유승민 '노인 복지'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앵커]

이런 가운데 각 후보들은 오늘(26일), 경쟁후보와 비슷한 행보로 맞대응 선거운동을 펼쳤습니다. 문재인 후보와 안철수 후보는 나란히 안보에 공을 들였고, 홍준표 후보와 유승민 후보는 노인 복지 공약에 주력했습니다.

박사라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는 국회에서 자신을 지지하는 국방·안보 전문가들과 지지선언 행사를 열었습니다.

[문재인/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 안보를 장사처럼 다루면서 제대로 된 국가관과 애국심도 없는 이런 가짜 안보세력과 당연히 단호하게 맞서겠습니다.]

오후에는 경기도 포천에서 군사 훈련을 참관하며 안보 관련 행보를 이어갔습니다.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는 안보 이슈에 민감한 강원도를 찾았습니다.

[안철수/국민의당 대선후보 : 문재인, 홍준표, 유승민 후보는 전임정권 실세였습니다. 그런데 북핵 미사일 위기 더 커졌습니다.]

안 후보는 1호 공약으로 안보를 채택하는 등 안보 분야에 공을 들이는 모습입니다.

자유한국당 홍준표 후보와 바른정당 유승민 후보는 나란히 대한노인회 행사에 참석해 노인 공약을 발표했습니다.

[홍준표/자유한국당 대선후보 : 소득하위 70% 어르신 대상으로 2022년까지 순차적으로 기초연금을 30만원으로 인상하도록 하겠습니다.]

[유승민/바른정당 후보 : 기초연금의 하위, 소득 하위 50% 어르신들에게 현재 20만원보다 더 차등해서 지금 드리는…]

정의당 심상정 후보는 울산에서 노동자들을 만나 고용 불안을 해소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박사라 기자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