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EPL 리뷰] '코스타 50·51호골' 첼시, 소튼 4-2 꺾고 '더블' 청신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이현민 기자= 디에고 코스타가 리그 50, 51호골을 터트린 첼시가 사우샘프턴을 격파했다.

첼시는 26일 오전 3시 45분(한국시간) 잉글랜드 런던 스탬포드 브릿지에서 열린 2016-17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34라운드에서 아자르, 케이힐, 코스타(2골) 골에 힘입어 사우샘프턴에 4-2 승리를 거뒀다. 이로써 지난 17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전(0-2 패) 패배를 극복하며, 승점 78점으로 선두를 질주했다. 한 경기 덜 소화한 토트넘 홋스퍼(승점 71점)와 격차를 7점으로 벌리며 정상에 한발 다가섰다.

지난 23일 FA컵 4강에서 토트넘을 4-2로 꺾고 결승 진출에 성공한 첼시는 '더블(EPL+FA컵)'을 향해 순항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라인업] 첼시, 코스타-아자르 출격

홈팀 첼시는 3-4-4을 가동했다. 전방에 코스타를 두고 아자르-파브레가스가 뒤를 받쳤다. 미드필드는 알론소-마티치-캉테-모제스, 스리백은 케이힐-루이스-아스필리쿠에타, 골문을 쿠르투아가 지켰다.

원정팀 사우샘프턴은 4-3-3을 꺼냈다. 스리톱을 부팔-가비아디니-타디치가 구축, 2선에 워드 프라우즈-로메우-데이비스가 나섰다. 포백은 버틀란드-요시다-스티븐스-소아레스, 골키퍼 장갑을 포스터가 꼈다.

[전반] 아자르-케이힐 골로 앞서간 첼시

첼시는 시작 2분 만에 자기 진영에서 수비수들이 서로 볼을 미루며 불안한 모습을 보였다. 전반 4분 사우샘프턴은 변칙 프리킥으로 공격을 전개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첼시는 한 방이 있었다. 전반 5분 파브레가스 전방으로 패스, 코스타가 페널티박스 안으로 침투했다. 코스타가 타이밍을 보다 볼을 내줬고 아자르가 오른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일격을 당한 사우샘프턴은 적극적으로 라인을 올리며 공격을 펼쳤다. 첼시는 견고한 수비를 구축했고, 역습으로 활로를 모색했다. 전반 17분 상대 아크에서 코스타가 논스톱으로 찔러준 볼을 아자르가 오른발 슈팅 한 볼이 빗맞았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사우샘프턴은 무서운 기세로 첼시를 몰아쳤고 전반 24분 동점골을 뽑아냈다. 코너킥에서 가비아디니가 문전으로 올린 볼이 쿠르투아를 맞고 굴절, 로메우가 발로 밀어 넣었다.

첼시는 예상 외로 고전하며 어려움을 겪었다. 첼시는 전반 34분 캉테가 놀라운 드리블 돌파로 상대 박스 깊숙이 침투 후 문전으로 크로스했지만, 수비수에게 차단됐다. 이어 마티치의 중거리 슈팅은 수비수에게 걸렸다. 39분 하프라인 부근에서 캉테가 거친 태클로 경고를 받았다.

사우샘프턴 기세를 무서웠다. 전반 40분 워드 프라우즈의 아크 프리킥이 무산됐다. 41분 코너킥 혼전 상황에서 부팔의 슈팅이 옆 그물을 맞았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첼시는 전반 42분 볼을 잡은 아자르가 빠르게 공격을 전개, 박스 안에서 반대편으로 패스했으나 동료가 없었다. 추가시간 저력을 발휘했다. 코너킥에서 측면으로 흐른 볼을 캉테가 잡아 문전으로 올렸다. 알론소가 머리로 넘겨준 볼을 케이힐이 헤딩슛으로 골문을 갈랐다.

[후반] 코스타 멀티골로 승리한 첼시

후반 들어 첼시는 안정적으로 경기를 풀어갔다. 그리고 후반 8분 아자르의 패스를 받은 파브레가스가 사우샘프턴 문전으로 크로스 코스타가 헤딩골을 터트리며 승기를 잡았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첼시는 경기를 주도했고, 후반 18분 알론소의 중거리 슈팅이 포스터 품에 안겼다.

사우샘프턴의 기세를 한풀 꺾인 모습이었다. 게다가 부팔이 부상을 입어 후반 23분 레드몬드가 들어왔다. 만회골을 위해 안간힘을 쏟았다. 그러나 급했고, 신경질적인 반응을 보였다. 플레이가 제대로 이뤄질 리 없었다.

첼시는 후반 32분 종횡무진 활약한 파브레가스를 빼고 페드로를 투입했다. 사우샘프턴은 34분 코너킥에서 흐른 볼을 데이비스가 슈팅했지만 수비수에게 차단됐다. 곧바로 역습을 전개한 첼시는 아자르의 패스를 받은 캉테가 문전을 파고들어 슈팅 한 볼이 포스터 손에 걸렸다.

사우샘프턴은 후반 37분 워드 프라우즈 대신 롱으로 공격을 강화했다. 첼시는 41분 모제스에게 휴식을 주고 레전드 테리로 수비에 무게를 뒀다. 44분 코스타가 아자르, 페드로와 연계로 수비진을 무너뜨렸고, 문전 슈팅으로 네 번째 골로 승리를 자축했다. 추가시간 버틀란드에게 실점했지만, 승부에 영향을 미치지 못했다.

[경기결과] 첼시, 안방에서 사우샘프턴 4-2 제압

첼시 (4) 아자르(전반5), 케이힐(전반46), 코스타(후반8, 44)

사우샘프턴 (2) 로메우(전반24), 버틀란드(후반48)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