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단독] 최순실 "삼성동 집에 평생 먹고 살 돈 있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장시호, 특검서 진술

[앵커]

최순실 씨가 박근혜 전 대통령의 삼성동 전 자택에 돈이 있다고 조카 장시호 씨에게 얘기한 사실이 어제(24일) 법정에서 공개됐습니다. 그런데 장시호 씨가 이모 최순실 씨로부터 그 돈이 매우 많다는 얘기를 들었다고 특검에서 진술했습니다. '평생 먹고 살 만큼의 돈'이라는 표현을 했다고 합니다.

이서준 기자의 단독보도입니다.

[기자]

박영수 특별검사팀은 어제 최순실 씨 뇌물 혐의 재판에서 조카 장시호 씨의 조서를 공개했습니다.

지난해 최순실 씨가 검사실에서 만난 장 씨에게 박근혜 전 대통령의 삼성동 전 자택 2층에 돈이 있다고 말을 했다는 겁니다.

그런데 장 씨는 추가로 특검 조사에서 "이모 최 씨가 삼성동 집에 평생 먹고 살 돈이 있다고 한 적이 있다"는 진술을 했습니다.

또 "박근혜 전 대통령 자택 2층에 금고가 있는데, 여기에 있는 돈 같다"고도 했습니다.

장 씨는 박 전 대통령 의상을 만든 의상실에 지불한 돈이 이 금고에서 나온 것 같다는 주장도 했습니다.

박 전 대통령은 그동안 삼성동 집과 10억 2800여만 원의 예금만 재산으로 신고해 왔습니다.

만약 장 씨 주장이 사실이라면 막대한 현금을 금고에 보관하며 신고하지 않았다는 겁니다.

박 전 대통령과 최순실 씨가 경제적으로 긴밀하게 엮어 있다고 볼 수 있는 정황이기도 합니다.

특검은 수사 과정에서 삼성동 자택 압수수색을 고려했지만 최 씨 측이 이미 돈을 빼돌렸을 가능성이 크다고 보고 압수수색에 나서지는 않았습니다.

이서준 기자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